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시민대책위, 4,11 불법선거 대책 세우라! 정당에 서한전달

중앙선관위원장 김능환을 직무유기로 직위해제 요구

서울의소리 | 기사입력 2012/04/16 [22:51]

시민대책위, 4,11 불법선거 대책 세우라! 정당에 서한전달

중앙선관위원장 김능환을 직무유기로 직위해제 요구

서울의소리 | 입력 : 2012/04/16 [22:51]
4,11 선관위 불법선거 시민 대책위는 16일 새누리당, 민주통합당, 통합진보당 당사를 방문해 항의 서한을 전달하였다.,
 
▲  새누리당 민원차장과 항의서한 전달 방식에 대해 옥신각신하고 있다   © 서울의소리

이들은 항의 서한에 선관위원장 직위해제와 선관위는 허술한 종이박스 투표함 사용을 중단하고 플라스틱이나 알루미늄 박스를 사용, 투표 완료 후 박스의 밀봉, 개표장까지의 이송과정을 동영상 촬영하여 증거물로 보관 할 것, 
 
새누리당, 민주통합당, 통합진보당은 향후 선거와 올해 치러질 대선에서 공정한 선거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대책기구를 마련을 요구 하였다.

▲  민주당사 앞에서 피켓을 들고 있는 시민 대책위 시민    © 서울의소리
 
4.11 선관위 불법선거 대책위 항의서한

우리는 지난 4월 11일 총선과정에서 드러난 총체적인 선관위의 불법적인 선거관리 행태에 분노하여 진상규명과 재발방지를 위해 모인 시민들입니다.

이번 총선에서 벌어진 각 지역의 불법선거 행태를 보면 선관위가 공정한 선거관리를 위한 기관이 아닌 언제라도 부정이 개입될 수 있는 불안한 집단임이 드러났습니다. 민주주의의 꽃인 선거에 심판을 맡아야할 선관위가 오히려 후보와 유권자를 우롱하고 있습니다.

강남을 선거구는 총 55개의 투표함중 17개의 투표함에서 투표함을 미봉인했거나, 날인이 없거나, 선거구명이 표기되지 않거나 심지어 구룡마을 투표함은 참관인 증언에 따라 개표장에 있지 않다는 문제제기를 받는 등 문제가 발생한 명백한 사고선거구입니다. 중앙선관위원장은 이중 5개의 투표함만을 심각한 문제가 있다고 인정했으나 나머지 12개의 투표함도 바닥이 봉해져 있지 않는 등 선관위의 주장처럼 결코 가벼운 실수로 보이지 않습니다.

강남을 선관위는 투표함의 이송과정에서부터 의혹을 지울 수 없는 행태를 보였습니다. 54개 투표구에서 투표참관인들을 집으로 돌아가라고 지시한 점이나 통합민주당 후보 측과 시민들의 개표중단 요구에도 불구하고 불법적으로 개표를 강행한 점은 공정한 선거관리를 해야 할 선관위의 본분을 잊은 불법적 개입이 있었음을 짐작하고도 남게 합니다.

그 밖에 노원구의 경우는 총개표수 474,364 총투표자수 471,111명로 3253표나 부정표가 개입된 정황이 의심토록 선관위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는 이번 선관위 주도 선거 불법에 대한 처리와 재발방지를 위해 이명박 대통령과 선관위, 각 당에 다음을 요구하며 시민과 뜻을 함께하여 아래 사항을 관철시켜 주십시요.

1. 이명박은 선거관리에 있어 총체적인 책임을 지고 불법투표가 있었음을 대국민 사과를 바랍니다.

2.이명박은 중앙선거관리위원장 김능환을 공정한 선거관리에 대한 직무유기로 직위해제를 바랍니다.

3. 선관위는 이미 명백하게 문제가 발생한 전자개표기 사용을 전면중단하고 향후 선거법대로 수개표를 실시하도록 바랍니다.

4. 선관위는 허술한 종이박스 투표함 사용을 중단하고 플라스틱이나 알루미늄 박스를 사용하여 부정개입을 사전에 차단하기 바랍니다.

5. 선관위는 투표 완료 후 박스의 밀봉, 개표장까지의 이송과정을 동영상 촬영하여 증거물로 보관하길 바랍니다.

6. 새누리당, 민주통합당, 통합진보당은 향후 선거와 올해 치러질 대선에서 공정한 선거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대책기구를 마련하기 바랍니다.

계속되는 정치적 문제로 정치 피로가 극에 달한 국민들은 정치적 의사를 표현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인 선거에서 공정한 심판역할을 수행해야할 선관위가 오히려 불법을 자행되는 것을 보면서 이 나라 민주주의의 암울한 미래를 봅니다. 4.11 선관위 불법선거 대책위는 오늘부터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 재발방지를 위한 모든 방안을 찾아 실행할 것이며 이로서 심각하게 훼손된 대한민국의 민주주의 시스템을 보완하고자 합니다.

2012년 4월 16일

4.11 선관위 불법선거 시민 대책위 성원일동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