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19대 총선 야권 단일후보 전국 지역구 후보자 명단, 야권 단일후보 당선이 '이명박 심판의 지름길'

서울의소리 | 기사입력 2012/04/07 [21:27]

19대 총선 야권 단일후보 전국 지역구 후보자 명단, 야권 단일후보 당선이 '이명박 심판의 지름길'

서울의소리 | 입력 : 2012/04/07 [21:27]
이명박 심판을 위한 범 국민운동본부(안티 이명박)은 야권 단일후보 당선이 확실한 '이명박 심판'의 지름길이라고 주장하며, 야권 단일후보 당선에 전력을 다 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명박 심판을 위한 범 국민운동 본부는 야권 단일화 후보를 국민들이 알기쉽게 구분하여 자유게시판 공지에 올리고 적극적인 투표 독려에 나서고 있다.   ©서울의소리
 
이 본부는 야권 단일화 후보를 국민들이 알기쉽게 구분하여 자유게시판 공지에 올리고 적극적인 투표 독려에 나서고 있다.
 
2012년 4월 11일 제 19대 국회의원 총선거에 나서는 전국 모든 지역구의 야권단일후보 명단이며, 야권 전체의 단일화가 아니므로 정확하게는 '민주통합당·통합진보당 단일후보'가 옳으나, '야권단일후보'로 쓰는 것을 선관위가 인정했고 의미 전달에 문제가 없기 때문에 '야권단일후보'로 쓴다.
※ 전국적 단일화를 이룬 당은 민주통합당과 통합진보당뿐이므로 후보란에는 두 당의 단일 후보만을 기재했습니다. (야권단일후보가 진보신당 소속인 경상남도 거제시 제외)
 
※ 민주통합당과 통합진보당이 각자 후보를 내고 둘 다 사퇴하지 않아서 단일 후보가 없는 경우 정당란과 후보란에 "(없음)"을 표기하고 비고란에 사유를 기재했습니다.
 
※ 민주통합당과 통합진보당이 각자 후보를 냈으나 한 쪽이 사퇴하여 단일화가 이뤄진 경우 남은 단일 후보를 후보란에 기재하고 사퇴한 후보를 비고란에 기재했습니다.

※ 민주통합당과 통합진보당의 단일 후보가 있는 지역구에 창조한국당, 진보신당, 녹색당, 청년당 중 한 개 이상의 정당이 후보를 낸 경우 출마한 후보를 비고란에 기재했습니다.
 
※ 후보란에 기재된 야권단일후보가 '2012 총선유권자네트워크'의 '심판 대상'에 포함된 경우 비고란에 이를 기재했습니다.
19대 총선 전국 야권단일후보 명단 (4월 7일 기준)
▲     © 서울의소리
 
민주통합당과 통합진보당의 추가 단일화 또는 타 정당 후보 사퇴 등으로 인해 내용에 변동이 생길 수 있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