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백색 테러 조장의 근원 조선일보

윤봉길 의사의 이름을 망령되이 일본어에 붙여 봉길센세(선생)라니!' 

서울의소리 | 기사입력 2014/12/13 [01:32]

백색 테러 조장의 근원 조선일보

윤봉길 의사의 이름을 망령되이 일본어에 붙여 봉길센세(선생)라니!' 

서울의소리 | 입력 : 2014/12/13 [01:32]

조선일보라는 신문이 어떻게 사실을 왜곡해서 일베들의 극우 성향을 조장 폭력을 유발하고, 이를 다시 자신들의 헤게모니를 굳히는데 사용하는지에 대한 좋은 사례를 발견했다.

 

어제 신은미 황선 토크쇼에서 고3 일베 오모군이 난데없이 일어나 신은미씨에게 질문을 한다. ‘북한이 지상낙원이라고 하셨죠?’ 이 물음에는 다소의 긴장과 반감이 묻어 있었다.

 

이에 신은미씨가 ‘그런 말 한 적없다.’고 거두절미한다. 이에 오모군은 ‘**에서 누가 그렇게 말했다고 했다.’며 거듭 따졌고, 신은미씨는 결코 그런 얘기를 한 적이 없다며 거듭 부인했다.

 

하지만 오모군은 당사자가 안했다고 하는데도 불구하고 꾸역꾸역 ‘어디서 누가 그랬다고 카더라’고 자기 의견을 고집하다가 제지를 당한다.

 

그러자 사전에 자신이 ‘거사’를 치룰 것이라고 올린 글에 명시된 도시락폭탄에 불을 붙여서 무대 앞쪽으로 집어던지려다 제지당해서 두 명에게 부상을 입혔다.(사진 장면-1)

 

당시 폭발물 투척 영상 - http://youtu.be/pJbP_eyCm8E

 

그러면 왜 오모군은 신은미씨가 하지도 않은 말을 한 것이라고 우기는 도중에 제 분에 못 이겨 사건을 벌인 것일까? 도대체 신은미씨가 하지도 않은 말인 ‘북한이 지상 낙원이다.’는 말의 진원지는 어디일까?

 

<민중의 소리>의 취재에 의하면 그 진원지는 11월 21일자 TV조선의 뉴스9 이다. 

 

3주전인 11월 21일. TV조선에서는 신은미, 황진 ‘이 두 여성은 김일성· 김정일·김정은 3대 세습에 대해 찬양만 늘어놨다. 북한은 지상낙원이다.’라고 아예 명시해서 보도를 한 것이다. 이러한 보도는 기정사실이 되어서 다른 수구언론에 퍼져나갔다. 

이렇게 하지도 않은 말을 한 것으로 ‘종북좌빨’ 색칠을 하며 안 그래도 제정신이 아닌 일베들을 자극하다보니, 그 중에 과대망상 실천 능력이 뛰어난 오모군이 그렇게 나섰던 것이다. 

 

오모군은 거사? 전날 ‘신은미 폭사 당했다고 들리면 난줄 알아라.’라며 도시락 폭탄을 던진 ‘봉길센세의 마음으로...’라는 글을 남겼다. 여기서 ‘센세’라는 표현은 ‘선생’의 일본말이다.

 

민족정기를 지키기 위해서 일제에 맞서 싸운 윤봉길 의사의 이름을 저리 망령되이 부르면서 자신과 동일시하는 행태 자체가 그의 정신병의 위중함을 보여주는 사례라 할 것인데, 수구언론은 그렇게 일배들의 정신병리를 조장해 백색테러를 사주한 배후나 마찬가지의 역할을 했던 것이다.

 

문제는 수구언론은 자신들이 조장하다시피 한 이 폭력의 결과물을 자신들의 보도 오류를 참회하는 반성의 기회로 삼지 않고 다시 자신들의 헤게모니를 굳히는데 재생산 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사건 직후 나온 조선일보 기사는 다음과 같다.

 

[... 오모군은 신은미씨에게 “북한이 지상낙원이라고 했지 않느냐?”고 따져 물었고 주최측에 의해 제지당하자 2분 여 뒤 인화물질을 투척했다.... 조선일보 12월 11일자]

 

자. 이 기사는 누가 봐도 오모군이 “북한이 지상낙원이라고 했지 않느냐?”라고 묻는데 질문 자체가 제지당하자 인화물질을 투척한 것으로 익힌다.

 

어디에도 신은미씨가 “아니요? 그런 말 한적 없거든요?”라는 답변을 몇번이나 했고, 이에 오모군이 우물쭈물 자기 고집 피우다가 성에 못 이겨 도시락에 불붙여 던졌다는 말이 없다.

 

그렇기에 이 기사가 보수층들에게는 일견 오모군의 행동을 ‘종북척결을 위한 거사’로도 느끼게 할 수 있는 뉴앙스를 풍기게 하는 것이다.

 

하여간 현실을 왜곡 조작하고 그 결과물을 다시 지들 마음대로 자유자제로 엎어쳐 이용해먹는 자들. 이런 쓰레기 언론 TV조선, 조선일보 때려잡는 것은 이 시대 민족정기를 세우는 최우선 과제가 되어야 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 친일파척결 2014/12/13 [21:14] 수정 | 삭제
  • 사실을 왜곡하는 이런 놈들은 참수해야 합니다. 그리하여 민족정기를 바로 세워야 합니다.
광고
PHOTO
1/209
국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