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 독자의견

기사본문으로 돌아가기

  • okwn12 2026/06/03 [16:06]

    수정 삭제

    일상에서 정치에 관심이 많다
    소시적엔 정치가 뭔지 몰랐다가
    공장 현장 찾아온 대학 출신 노동 운동가
    요즘 정치 어떻게 생각하세요~~?
    뭐 잘 하겠지~~
    거기 까지 였다

    송림동 그의 자취방 찾게 되고
    책 읽기 좋아했던 탓에
    금방 광주 사태 황석영의
    넘어 넘어를 소개 받고
    밤새워 읽을거리 생겼네~
    반가운 마음에 귀가하고
    정말 밤새워 단숨에 한 권 모두 읽었단 얘기

    문제는 그 책을 읽고 분기 탱천 했다는 거다
    아~` 이건 아닌데
    왜 광주에 특전사 보내 시민들과 전쟁 아닌 전쟁
    군 제대 후 사회 본격적으로 진입
    인천광역시 주안동
    아침 이불 제끼고 일어서면
    침상 모포 잠자리
    아침 점호 연병장 집합 소리
    아직 생생하던 때
    아직 말랑말랑한 청춘이었지만
    야 이건 아니다~~

    당시엔 친북 세력 발동 한다
    그들은 모두 나쁘다
    티비 신문 떠들 대던 것
    그래~~
    경험 해 보자~
    알아 보자`~
    도전 정신 발휘되며
    적극적으로 운동권 발 들여 놓았다
    금방 거리감 느껴지며
    그들과 어울릴 수 없게 되었다
    사실 당시 노동 운동권은
    칼 마르크시즘에 세뇌된 이들 많았다고 본다
    원래 이것저것 생각 곰곰이 하던 탓에
    끝내 내린 결론은
    칼 마르크시즘은 대강주의 쓰레기 이론

    당시 어려웠던 이들에게
    관심 보이는 척하면서 본인의
    대강 대충 주의를 실현하려 했던 그
    사유재산 철폐
    만국의 노동자여
    앞뒤 무조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일단 모두 단결하라`
    훗~

    이후 그들과 결별하곤
    그래도
    여전히 정치에 관심 많은 거다
    ..

    꼬맹이 시절 섬마을
    동네 겨울 이발소엔 매일 사람들 넘쳤다
    좁은 공간 간만에 중선배 타고
    동지나 해 나갔던 어부들 넘쳐났으며
    유일하게 신문 읽을 수 있는 곳
    두어 명 신문 열심히 읽던 기억 아직 생생하다
    티비 없던 시절 라디오 유일한 재미
    게다가 읽을거리 신문에
    두어 명은 신문 삼매경에 빠지기도 했어
    아마 그들은 정치에 관심 많았나 봐`~
    다음 선거엔 누가 나오냐~
    어느 정치 세력 어느 당이 어떻게 한다냐~
    우리 가족 잘살게 되는 쪽 아니어도
    내 자존심 제대로 발휘되는 세상 원하는 바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하지~`
    정치 관심 많았던 그들
    이젠 대부분 늙어
    이 세상 사람 아닌 것
    ..

    세월 지나도 여전히
    세상사에 관심 많은 이들 여전하다
    세월 지났어도 여전히
    세상 관심사에 다른 결론 지닌 이들도 여전하다
    다른 결론 지닌 이들은 당연히 말한다
    보통 인으로서 정치에 관심 있는 이들은
    모두 자신들의 반대파
    그들은 그런 식으로
    주로 자신들의 종교를 통하여 세뇌되기만 한 거다
    저 위쪽 하늘나라만 보게 되면
    아래 세상을 보는 눈은 개판 되며
    까막눈 되고
    다른 인간들은 모두
    빨갱이~~

    그래서 나온 말이 고대
    철학자 플라톤의 선거 꼭 해라 일 것
    선거 참여하며 정치에 관심 가지라 이거지
    정치란 게 별거 아니라
    그냥 선거에 꼭꼭꼭 참여하자는 것
    매번 선거마다 참여하게 되면
    현실 정치에도 관심 갖게 되며
    일단 정치에 관심 이들이
    보통 사람 되는 세상
    만세~~
    ..

    어쩌다 요즘 정치에 관심 많다고
    종북이니 친북이니 말도 듣는
    독셜가 본인 요즘이다
    답답한 인사들 많은
    주로 일단
    오른 쪽 끝으로 간 극우 이들인데
    그들 위치가 너무 오른쪽으로 간 바람에
    고개를 돌리려면 어쩔 수 없이 왼쪽으로 할 수밖에 없고
    그래서 나온 말이 본인 친구들 몇몇 빼고는
    모두 좌익이라 친북이라
    개구라 병신들
    ..

    암튼 모두
    정치 참여하며
    선거 참여하며
    행복한 세상 이뤄 갔으면 한다
    플라톤
    ::;;
    ..


    --------------독셜가..


  • okwn12 2026/06/04 [09:06]

    수정 삭제

    이번 선거는 무효다 재선거 실시하라~~ 그리고 선관위를 모두 해고하라~~ ..
  • okwn12 2026/06/04 [15:06]

    수정 삭제

    선거 결과 이럴 줄 알았다
    몇 번이나 새로운 방법 귀뜸 했지만
    역시나 이재명 대통령과
    민주당도 소귀에 경 읽는 판국
    얘기 해도 해도 안 들어요~~

    대통령 열심이지만
    한가지 빠진 점 확실히 드러났다

    민주 선거에 투표지 부족이란 말 자체가 황당했고
    얼마나 가난했으면 투표지 제대로 준비 못 했나 싶고
    코리아 부자 나라인 줄 알았는데
    훗~~
    도낀 개낀이로군~

    종잇장 그깐 거 몇장
    충분히 준비 못 했다?
    ~ 개가 웃을 일이다
    이번 선거는 어쩌면 개판 선거였던 것 맞다
    선진국 반열에 올라선 나라가
    투표지
    투표인 수마다 준비하지 못해서
    투표 중단 사태~~
    선관위 몇몇이 작당하여
    일부러 그랬다면 잡아 족쳐야 할 것이고
    아니라면 역시 이재명 정부의 무능에
    무능 그 표적에 화살 한 방 제대로 꼿아야 할 것이다

    이럴 것 같아 예전부터
    국정 철학에 완벽을 추구한다는
    단어 하나 넣으라 했건만
    요지부동~~~

    어느 정부 나타나야
    우리 정부는 완벽을 추구하는 정부입니다
    적당히 대강 대충하는 정부 아닙니다
    흠 ~~
    알고 보면 이재명 정부는 적당주의 정부였을 뿐
    적당히 잘하는 척하면 됩니다
    공무원 여러분 덜
    덜 덜~~

    적당주의의 문맥은
    결과가 확실하지 않을 수 있고
    확실할 수도 있다
    결과가 인간에게 도움 되지 않는 적당주의는 악이요
    결과가 도움 되는 적당주의 라면 것이라면 그러려니 하것다
    문제는 확연한 결과를 위하여
    완벽을 추구해야 한다는 거다

    이재명이는 완벽을 추구하는 정부를 만들 것입니다
    그런 대통령으로 거듭날 것입니다
    아니라면
    예전 문 통 정부 두어 달 후
    지지 철회 했듯이
    광화문 주말마다 야수교 깃발 그런 이들
    오냐 오냐 하고 마는 바람에
    이거이 뭬야~ 했듯
    이런 정부에게는 역시
    절대 지지 안 하지
    ..

    암튼 선거 결과
    역시 나라는 갈라졌고
    맘에 안 들지만
    어쩔 수 없이
    받아들여야 하는 소시민

    쪼까 그렇 습니다
    ..

    저는 완벽을 추구하는
    삶을 삽니다
    ..


    ----------------독셜가..

    덧글.. 이재명의 적당 주의 정치..

    여기서 이러시면 안 됩니다
  • okwn12 2026/06/05 [19:06]

    수정 삭제

    선거 결과
    앞으론 일정 부분 경상도인들 관
    말을 섞지 않기로 했다
    그래서 어떻게 살 거냐고?
    가능하다 걱정 말라
    내 주변에 경상도 인들 읍다
    그래도 잘 살고 있었다

    강안도 충청도 세종시
    그런대로 인간 이성 발동하여
    정말 보수가 개판이긴 했어
    요번엔 진보 정부 팍팍 밀어 준다~
    반가운 소리 들렸는데
    영 경상도 쪽에선 울산 빼곤
    모두 날아갔다 저 세상으로
    그들 앞으론 어떻게 살 건지
    오히려 걱정 앞선다
    아니 걱정 아니긴 하다
    우리도 투표권 있다며
    떼를 쓸게 뻔한데
    이걸 말려야 하나 말아야 하나`~
    아이구 야~~~

    이재명 정부가 제대로 하는 중
    그러나 한가지
    완벽 추구로 한다
    말 안 하긴 했다
    그래도
    살아온 흔적 온통 대강 대충 경상도가
    왜 완벽 추구란 말 안하냐며 계속 대강 대충 간다`~?
    우리가 남아가?
    그래 너 들은 남이다``~
    ..

    서울의 결과는 충격이다
    경상도 아닌데 보수가 승리했다
    12.3 여의도 시민의 항쟁도 빛을 바랬다
    이럴 순 없다
    앞으론 서울 갈 일도 없을 것 같다
    일부러 피해 다녀야 할 판이다
    광화문 광장 가봤자
    메이 국에게 받들어 총 것이나 보이고
    도대체 한 나라의 정체성이 흔들리는 광장
    그런 곳 다시는 갈 일 없다
    어쩌다 이런 상황 되었는지
    반성 반성 뼈저리게
    반성만 하며 살아야 할 세월
    ~~~~~~

    하물며 팔푼이 사기꾼
    우리가 남이가
    그래 남이다~
    ..

    앞으로 몇 년간은
    입 꾹 닫고 살아야 할 시국이다
    사실인지 모르겠지만
    고대 어느 왕은 신하의 배신에
    사람 잘못 봤구나~
    본인의 두 눈을 찔렀다는데
    오호라~``
    ..

    대통령은 이 시국에 딴 나라 갔다
    억장은 무너지는 중
    그랬군
    꺼이~~~~~~~~~
    ..


    -----------...






광고
PHOTO
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