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저소득층 아동을 위해 지역사회가 함께 운영하는 튼튼이 수영교실

김진숙 | 기사입력 2010/04/26 [09:32]

저소득층 아동을 위해 지역사회가 함께 운영하는 튼튼이 수영교실

김진숙 | 입력 : 2010/04/26 [09:32]
 
천안남산초등학교(교장 전광진)에서는 2010년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저소득층 대상 학생들의 체력향상 프로그램 ‘튼튼이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그동안 학교 내에서 요가,베드민턴,체육활동 등으로 교사와 전담 인력을 통해서 같은 내용으로만 진행이 되어 왔던 ‘튼튼이 교실’이 올해는 지역의 한 기업체의 따뜻한 온정을 통해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탈바꿈 하여 진행하게 되어 주목을 받고있다.




 (주)세메스 수영 동호회 회원들은 본인들의 건강과 사내 친목도모를 위한 동호회 활동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역에 소외되고 어려운 아이들을 도울 수 있는 일을 함께 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을 모아 회사와 교육청에 전달했고 이를 계기로 천안교육청 교육복지 지원센터와 천안남산초등학교는 지역 내 기업과 대학들이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새롭게 개설하게 된 것이다.




  4월 24일 처음 프로그램을 시작한 ‘튼튼이 교실’은 매월 말 넷째주 토요일에 수영동호회 회원 15명과 교육복지 대상 저소득 아동 20명이 참여하여 실시되며 장소는 지역의 천안상명대학교의 도움으로 학교 내 수영장과 시설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주)세메스의 지원을 통해 차량,선물,식비,간식비 등의 예산지원을 통해 부족함 없이 운영할 수 있게 된다.




경제적 어려움과 문화적 결핍으로 힘들게 생활해 온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우리 지역 내 한 기업의 수영동호회 회원들의 따뜻한 마음과 정성스런 지도를 통해 그 어느해 보다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낼 수 있길 기대해 본다.

원본 기사 보기: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