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만평] 검찰 출신으로 아예 도배를 하는군!

서울의소리 | 기사입력 2023/03/06 [17:55]

[만평] 검찰 출신으로 아예 도배를 하는군!

서울의소리 | 입력 : 2023/03/06 [17:55]

▲ 김종두 화백  © 서울의소리

윤석열이 집권하면 검찰공화국이 될 거라는 예상은 했지만 이 정도일 줄은 정말 몰랐다. 정부 요직에 검찰 출신을 포진시킨 윤석열은 금융감독원장도 검찰 출신으로 임명하더니 이번에는 국민연금 상근 위원도 검찰 출신으로 임명했다.

 

금융감독원장에 검찰 출신을 임명한 것은 김건희의 도이츠모터스 주가 조작 혐의를 덮어보려는 꼼수로 보인다. 실제로 새로 임명된 금융감독원장은 김건희의 주가 조작에 대해 증거 한 톨 안 나왔다.”라고 단언했다. 아니 검찰이 김건희를 소환 한 번 안 했는데 금융감독원장이 어떻게 증거가 안 나온 걸 알까? 이것 자체가 수사 가이드라인 제시로 직권남용이다.

 

윤석열이 국민연금 상근 위원도 검찰 출신으로 임명한 이유는 연금 제도 개혁 때문으로 보이지만, 그것보다 수백조에 달하는 연금을 어디에 투자하는가에 따라 이권이 오갈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거기에 특정인의 입김이 개입되면 거대한 국정농단으로 비화될 수 있다.

 

한편 윤석열이 검찰 출신을 신호하는 이유는 자신이 주군을 배신하고 대통령이 되었기 때문에 검찰 외는 믿지 않으려는 성향 때문으로 보인다. 하지만 항상 적은 내부에 있다. 언젠가 검찰이 윤석열을 칠 것이다. 윤석열이 이명박근혜를 쳤듯 말이다. 윤석열은 그게 두려운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