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김건희 대통령'?.."UAE 빛낸 '외교내조'" 과도한 언론 찬가

김남국 "누가 대통령인지 모르겠습니다"..우희종 "김 대통령에 국힘당 대표 윤의 수행 현황"

정현숙 | 기사입력 2023/01/16 [13:11]

'김건희 대통령'?.."UAE 빛낸 '외교내조'" 과도한 언론 찬가

김남국 "누가 대통령인지 모르겠습니다"..우희종 "김 대통령에 국힘당 대표 윤의 수행 현황"

정현숙 | 입력 : 2023/01/16 [13:11]

 현지 UAE 언론 영상 속에 드러난 尹부부 애국가 논란 

 

김건희씨가 손에 든 가방은 국내 패션 브랜드 '할리케이'의 미니 토트백이다. '한국경제'는 "가방의 판매 가격은 19만9000원으로 친환경에 유독 관심을 보여온 김 여사가 외교 석상에서도 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는 평가다"라고 보도했다. 사진-대통령실 사진기자단/할리케이

우희종 서울대 교수와 김남국 민주당 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윤석열 대통령의 아랍에미리트(UAE) 방문에 조중동은 말할 것도 없고 경제지들까지 지난해 해외순방 때 고가명품으로 장착했던 김건희씨가 이번에 들고 간 가방 가격까지 들춰내며 앞다퉈 찬양 일색의 기사를 내고 있다.

 

하지만 여론의 시선은 김건희씨가 지난해 미국 UN 총회 연설 당시처럼 이번 순방에서도 대통령에게 지시하고 일정을 주도하면서 돋보이려는 모습을 두고 "누가 대통령인가?" "김건희 대통령" "총선 출마해 차기 대선 노리나" 등의 싸늘한 반응을 보인다.

 

샤일라에 군복까지…UAE 빛낸 김건희 여사의 '외교내조' -헤럴드경제-

샤일라 두르고 아크부대선 "사막여우 봤나요"…김건희 숨가쁜 UAE 방문 -아시아경제-

김건희 순방길에 든 가방, 얼마인지 봤더니…'대반전' -한국경제-

 

우희종 서울대 수의대 교수는 15일 SNS를 통해 관련 사진 한 장을 게시하고 "김 대통령에 국힘당 대표 윤의 수행 현황"이라고 한마디로 요약했다. 윤 대통령이 아랍에미리트 공항에 도착한 사진으로 레드카펫 정중앙을 걷는 김건희씨가 부각된 모습이다.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김건희씨가 아랍에미리트 현지 파병된 아크부대 장병들을 만나 찍은 사진을 페이스북에 올리고는 "누가 대통령인지 모르겠습니다"라고 꼬집었다. 영상 속 윤 대통령은 부인 김건희씨가 장병들과 앉은 자리 뒤에 서서 팔 하트를 만들어 보이고 있었고 식당에서도 김씨 뒤편에서 의자를 붙잡고 있는 엉거주춤한 모습이다.

 

또 SNS를 통해 윤 대통령 부부가 애국가와 국기 의례에 실수하는 모습도 영상으로 속속 올라와 일파만파다. 김건희씨는 "하느님이 보우하사"라는 가사가 나올 때까지 손을 뒤늦게 올렸고 윤 대통령은 애국가가 끝나고 UAE 국가가 나오는데도 끝까지 손을 가슴에 올리고 경례 자세를 하고 있었다. 

 

대통령실이 전체영상이라고 공개한 영상은 윤 대통령 부부의 실수를 편집 처리했지만, 네티즌들이 올린 현지 UAE 언론의 영상 속에는 애국가 실수가 고스란히 들어있었다.

 

아부다비 환영식 현장에서는 대통령이 방명록을 쓰고 있는 옆에서 김건희씨가 뭔가를 지시하는 모습의 JTBC 영상이 올라오자 "김건희 입 모양을 주의 깊게 보라"고 네티즌들이 공유했다.

 

페이스북 인플루언서 노승희씨는 "윤석열 꼭두각시 설을 증명할 수 있는 영상을 JTBC가 잡았다!"라며 "외교 현장에 왜 김건희가 동행하는지 말이 많더니, 부족한 대통령에게 지시하려는 것이었나요? 이 정도 상황이라면 김건희가 총선 출마해서 차기 대선을 노린다고 볼 수도 있겠는데?"라고 꼬집었다.

 

SNS











 

 

  • 도배방지 이미지

김건희 대통령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