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패륜 유튜버 김상진에게 윤석열·김건희 부부 '추석선물' 논란

권오혁 "김상진에게 대통령 부부가 선물을 발송한 것은 일종의 보상과 격려로 보인다"

서울의소리 | 기사입력 2022/09/07 [18:15]

패륜 유튜버 김상진에게 윤석열·김건희 부부 '추석선물' 논란

권오혁 "김상진에게 대통령 부부가 선물을 발송한 것은 일종의 보상과 격려로 보인다"

서울의소리 | 입력 : 2022/09/07 [18:15]

시민단체 '촛불행동'.."김상진 청계광장 촛불집회 조직적 방해로 경찰에 고발" 

 

 

매주 청계광장에서 <김건희 특검-윤석열 퇴진 촛불대행진>을 진행하고 있는 시민단체 '촛불행동'에 따르면 지난 8월 27일 4차, 9월 3일 5차 촛불집회에 대해 윤석열 팬클럽 회장 김상진 씨 등 패륜 유튜버들의 조직적인 방해가 이어졌다.

 

이에 촛불행동은 7일 서대문 경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상진TV'를 운영하는 유튜버 김상진씨를 경찰에 고발했다. 

 

촛불행동은 "그 행태가 매우 저질적이며 촛불집회 참가자들에 대한 직접적인 위협까지 이르고 있어 그대로 방치해두기 어렵게 됐다"라며 "시민들의 평화로운 합법집회에 스피커 테러를 자행하고 참가자들에 대한 모욕, 협박을 일삼고 있는 극우 유튜버 등에 대한 고발장을 접수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같은 날 일부 매체는 김상진씨가 윤석열 대통령 부부로부터 추석선물을 받았다는 기사를 냈다. 대통령 부부가 욕설과 소란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유튜버를 취임식에 초대하고 추석 선물을 보낸 것이 거듭 드러나면서 부적절한 처신으로 다시 입방아에 오르고 있다.

 

유튜브 '촛불전진' 커뮤니티에 따르면 지난주 청계광장 북단에 김상진씨 일행이 자리잡고 시민집회를 방해했다고 전했다. 차없는 거리가 2시부터 시작이라 그때 무대를 세워려고 하는 찰나에 김상진씨가 집회신고 1순위인 남단에 차량을 세워놓고 퇴거에 불응하면서 방해했다는 것이다. 이러한 집회방해행위는 명백한 불법이다. 

 

보도에 따르면 김상진씨는 지난 1일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대통령 부부의 선물을 공개했다. 김씨가 공개한 선물을 보면 대통령실 마크가 찍힌 대통령 부부의 메시지를 담은 편지와 함께 수령인 '김상진' 발신인 '대한민국 대통령 윤석열, 김건희'가 정확히 확인된다.

 

추석선물과 함께 동봉된 편지에는 "어렵고 힘든 시기이지만 묵묵히 흘린 땀과 가슴에 품은 희망이 보름달처럼 환하게 우리의 미래를 비출 것입니다. 대통령 내외 윤석열 김건희"라는 메시지가 적혀 있었다.

 

이 선물은 역대 대통령이 명절을 맞아 관례상 각계 각층에 보내는 선물로, 앞서 대통령실은 “취임 후 첫 추석을 맞이하여 국가와 사회발전을 위해 헌신한 각계 원로, 호국영웅과 유가족 및 사회적 배려계층 등 각계 인사 1만3000여명에게 추석 선물을 전달한다”라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양산 패륜시위와 서울 청계광장 시민집회를 노골적으로 방해한 김상진씨가 대상이라는 것은 논란의 소지가 뚜렷하다. 김씨는 사회발전에 헌신한 원로는커녕 사회적 배려계층도 아니다.

 

김씨는 “이건 꼭 저한테 왔다기보다는 지지자들한테 보내는 선물이라고 저는 생각한다”라며 “제가 대표로 받았을 뿐 응원해 주신 분들한테 고맙다는 (선물)”이라면서 "이걸 제가 왜 개봉하냐면 제가 잘나서 받은 게 아니고 여러분들 대표성을 가지고 있다는 이유로 받은 것이다. 다같이 기뻐하자는 취지로 개봉한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씨는 “저희 팬클럽 사무실에 비치해서 그대로 오랫동안 보관하겠다”라고 대통령 부부의 선물에 한껏 고무된 모습이었다.  

권오혁 촛불행동 사무국장은 '오마이뉴스'에 "대통령실에서 발표한 추석선물 대상에 전혀 어울리지 않는 극우 성향의 인물에게 윤 대통령 부부가 선물을 발송한 것은 일종의 보상과 격려로 보인다"라고 지적했다.

권 사무국장은 "취임식에 극우 유튜버 초청, 안정권 누나 대통령실 근무, 이번에 김상진씨의 추석선물까지... 이런 일련의 모습은 대통령실과 극우 성향 유튜버 간 수상한 거래가 있지 않을까 하는 의심을 갖게 하는 일"이라고 의구심을 드러냈다.

김상진씨는 문재인 전 대통령 평산마을 사저 앞에서 진행된 극우 단체들의 집회를 주도했고, 서초동 아크로비스타 자택 앞에서 본 매체가 열고 있는 윤 대통령 퇴진 집회를 방해하고자 맞불 집회를 열어  페이스북 등을 통해 생중계했다.

앞서 김씨는 윤 대통령이 검찰총장 재직 당시인 지난 2019년에는 박근혜 전 대통령을 수사했다는 이유로 자택 앞에 찾아가 살해 협박성 발언을 해 수사당국에 입건된 적도 있다. 그러나 이후 윤 대통령이 문재인 정부와 등을 돌리고 대선을 앞두고 국민의힘으로 이동하자 팬클럽까지 만들어 극렬한 지지활동을 벌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윤통 김상진 추석선물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