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유승민, 김건희 겨냥 "누구는 두 달째 경찰 조사에 불응…이게 법치?"

서울의소리 | 기사입력 2022/07/11 [12:09]

유승민, 김건희 겨냥 "누구는 두 달째 경찰 조사에 불응…이게 법치?"

서울의소리 | 입력 : 2022/07/11 [12:09]

유승민 전 국회의원이 대구서 가진 '북콘서트'에서 김건희의 경찰 소환 불응에 빗대 "누구는 두 달째 경찰 조사에 불응하고 있지 않나"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유 전 의원은 지난 9일 대구 수성구 한 아트센터에서 북 콘서트에서 
"어떤 사람은 대법원 유죄 확정 판결을 받고도 자기가 권력 실세라며 설치고 다니고, 또 누구는 두 달째 경찰 조사에 불응하고 있지 않나"라고 꼬집으며, "이 대표에 대해서는 의혹만으로 중징계하는 것은 법치국가, 법치 정당에선 있을 수 없는 일이다"라고 지적 하기도 했다.

그는 이날 북콘서트 중 윤 대통령에 대한 비판적인 인식도 곳곳에서 드러냈다.

유 전 의원은 경제 위기 해법을 묻는 질문에 "대통령이 되고 새로운 정부를 구성하면 그때부터는 그전의 정부를 비난하거나 욕하면서 책임을 돌리는 것만큼 어리석은 일이 없다"고 했다.

공교육 강화 방안을 묻는 질문에도 "지금 우리 대통령이나 교육부 장관 이런 분들이 학교 교육을 확 바꿔서 학원 안 가도 되는 환경을 만들어줄 의지와 능력, 역량이 있는지 몹시 의문"이라고 말했다.

경찰 조사에 불응한 인사에 대해서는 김건희 전 코바나 대표를 겨냥한 것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김건희 전 대표는 허위 경력 의혹과 관련해 경찰의 조사 요구에 두달 가량 불응하고 있다고 앞서 KBS가 보도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김건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