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경찰, '4차례 한동훈 고발'사건 고발인 조사 진행

'민생경제연구소 등 시민단체들 ‘딸 스펙 비리 의혹’ ‘검찰 인사 직권남용’으로 한동훈 4차례 고발'

윤재식 기자 | 기사입력 2022/05/30 [13:04]

경찰, '4차례 한동훈 고발'사건 고발인 조사 진행

'민생경제연구소 등 시민단체들 ‘딸 스펙 비리 의혹’ ‘검찰 인사 직권남용’으로 한동훈 4차례 고발'

윤재식 기자 | 입력 : 2022/05/30 [13:04]

[국회=윤재식 기자] ‘딸 스펙 비리 의혹’ ‘검찰 인사 직권남용등으로 4차례나 한동훈 법무부 장관을 고발한 민생경제연구소 등 시민단체들에 대한 경찰의 고발인 조사가 진행됐다.

 

▲ 민생경제연구소 안진걸 소장이 30일 오전 서울경찰청 반부패 공공범죄수사대에서 '한동훈 고발'사건 관련해 고발인 조사를 받았다.     © 김승빈 기자


고발 시민단체를 대표해 촛불승리전환행동 이제일 변호사와 민생경제연구소 안진걸 소장은 서울경찰청 반부패 공공범죄수사대에서 30일 오전 한동훈 고발관련 고발인 조사를 받았다.

 

앞서 시민단체들은 지난 8일 한 장관 일가의 딸 입시 스펙 비리 문제 등에 관련해 국가수사본부에 고발장을 접수한 것을 시작으로 9일과 16일 그리고 지난 20일까지 모두 4차례 한 후보 의혹에 관련해 고발했다. 마지막 4차 고발은 지난 18일 발표된 검찰인사 관련한 직권 남용 혐의 등으로 한 후보 뿐 아니라 윤석열 대통령도 같이 고발했다.

 

이날 오전 1~4차 한동훈 등 고발 건에 대해 고발대리인 의견서 및 신속수사 촉구서를 서울 경찰청에 온라인으로 접수한 이 변호사와 안 소장은 고발인 조사에 앞서 가진 기자회견에서도 한 장관에 대한 신속수사를 촉구했다.

 

이 변호사는 한동훈 장관이 인사청문회 당시 해명이 불충분했다. 그래서 수사를 촉구하게 되었다“(한동훈) 장녀가 미국 LAT(로스엔젤레스 트리뷴)과 인터뷰한 것이 단서가 되었다. (이것이) 오늘은 증거인데 한 장관이 해명했던 바와 (관련 보도를 한) 언론인을 고소했던 바와 다소 배치가 된다. 오늘 조사를 받으면서 이 자료를 제출하고 신속한 수사 촉구하겠다고 밝혔다.

 

안 소장은 딸과 관련해서 윤석열과 한동훈이 그동안 조국장관과 최강욱 의원을 수사 했던걸 비쳐보면 (이번 사건이) 훨씬 더 심각하다고 강조하며 그런데 아무도 사과도 인정도 하지도 않고 검찰도 수사하지 않고 있다고 조국 사태와의 형평성을 지적했다.

 

모두가 정직하게 스펙을 쌓고 힘들게 입시를 준비하고 있을 때 나경원이나 한동훈 자녀들은 불법과 특혜와 비리로 스펙을 쌓고 실적을 올리고 봉사활동을 조작하고 그걸로 입시에서 특혜를 보고 부와 명예와 특권을 대물림하는 것이다고 비판했다.

 

한편 이 변호사와 안 소장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을 당시 보수 유튜버 등으로 보이는 이들이 스피커 등을 통해 소음을 내며 회견을 방해하기도 했다.

 

문재인 전 대통령 경남 양산 사저 주변에서 욕설과 도발을 지속하며 지역 주민들에게 불편을 일으키고 있는 것은 물론 6.1 지방 선거를 앞두고 야당 측 선거사무소 주변에서 정당한 선거운동을 방해하는 등 보수 성향 유튜버들의 도가 지나친 행태가 최근 문제가 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표고버섯 2022/05/30 [14:33] 수정 | 삭제
  • 지방의 아픔도 님들의 수고하심에 용기를 내어 지역의 왕따 사건들과 접견을 시도합니다. 님들의 투사의식이 전국의 의인들께 용기롸 힘을 준다는 것을 님들은 기억해 주십시요.
한동훈, 안진걸, 이제일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