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벌써 이긴 듯 권력싸움하는 오만해진 국힘당!

유영안 논설위원 | 기사입력 2021/11/18 [22:16]

벌써 이긴 듯 권력싸움하는 오만해진 국힘당!

유영안 논설위원 | 입력 : 2021/11/18 [22:16]

 

벌써 이긴 듯 권력싸움하는 오만해진 국힘당!

 

국힘당이 선대위 구성을 놓고 윤석열-김종인-이준석 사이에 티격태격 권력 싸움이 붙어 논란이다. 일각에서는 국힘당이 벌써 대선에서 이긴 듯 오만해졌다고 성토했다. 김종인이 총괄선대위원장으로 활약해줄 것을 바라는 이준석과 캠프 내 인사들을 대거 포함시키고 싶은 윤석열의 갈등이 선대위 구성이 늦어지는 주요 원인으로 보인다.

 

보통 대선 때는 후보 중심으로 모든 것이 이루어지지만 국힘당엔 김종인이라는 ‘거대 산맥’이 후보의 직진을 가로 막고 있는 형국이다. 이른바 ‘상왕’으로 통하는 김종인은 국당 내에선 누구도 무시할 수 없는 존재다. 그렇다면 윤석열은 왜 김종인에게 전권을 주지 않겠다는 것일까? 거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1) 김종인은 의원내각제 주의자로 향후 내각제를 주장할 수 있다.

 

(2) 윤석열 성격상 누가 지시하면 반항하는 기질이 있고, 윤석열 주변 참모 중 김종인을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다.

 

(3) 대선 후 벌어질 지방선거 및 총선 때 윤석열 마음대로 공천할 수 없게 된다.

 

(4) 김종인이 총괄선대위원장으로 들어오면 이준석에게 힘이 실리고 향후 권력싸움에서 밀려날 수 있다.

 

이상과 같은 이유로 윤석열이 김종인이 원톱으로 총괄선대위원장을 하는 것을 주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결국 대선 후 벌어질 지방선거와 총선 때 누가 공천권을 쥐느냐를 두고 권력싸움을 하고 있는 것이다.

 

만약 김종인이 총괄선대위원장이 되면 김종인과 앙심이 깊은 홍준표는 대선에 일절 관여하지 않을 것이고, 평소 김종인을 비판했던 김병준도 선대위에 들어오기 힘들다. 그것을 염려한 윤석열이 김병준을 총괄선대위원장으로 모시면 뿔이 난 김종인은 김동연의 제3지대로 시선을 둘 게 뻔하다.

 

그러나 성취욕이나 권력욕이 강한 김종인은 절충안을 받아들이고 선대위에 참여하게 될 것이다. 김종인이 총괄선대위원장을 하되 밑에 공동선대위원장을 4명 정도 두는 절충안이 현재 가장 유력하다.

 

문제는 모든 것을 마음대로 하고 싶은 김종인의 성격이다. 그는 이미 며칠 전에 “허수아비 하려면 거길 내가 왜 가?” 하고 여전히 전권을 요구하고 있다. 만약 윤석열이 김종인이 요구하는 전권을 받아들이면 캠프 내 핵심 멤버들의 저항이 만만치 않을 것이다.

 

후보 비서실장으로 임명된 권선동이 사무총장으로 갈 거라는 설이 유력한데, 아마도 대선 기간 중 쓰이는 막대한 선거 자금 때문일 것이다. 사무총장은 돈과 조직을 관리하는 사람으로 선거의 꽃이다.

 

한편 윤석열은 외연을 확장한답시고 호남 출신인  박주선, 김동철을 영입하고 구 동교동계 인사들을 만나고 있는데, 김한길이 국민통합위원장으로 올 거라는 말도 있다. 하지만 박주선, 김동철, 김한길의 영입은 호남을 오히려 자극해 역효과만 날 것이다.

 

윤석열이 전두환 찬양 발언과 ‘개 사과’ 때문에 광주에 내려가 5.18 제단 앞에 서보지도 못하고 마치 전두환 골목성명 발표하듯 하고 광주를 떠난 후 목포로 가서 구 동교동계 인사들과 폭탄주를 마신 사실이 알려져 호남이 부글부글 하고 있다.

 

광주 시민들에게 사과하는 척하고 목포로 내려가 구 동교동계 원로 인사들을 만나 폭탄주를 마신 윤석열에게 김한길이 간다면 호남은 아마 윤석열에게 더 등을 돌릴 것이다.

 

높은 정권교체 여론에 편승해 지지율이 조금 오르자 마치 대권이라도 잡은 듯 벌써부터 권력싸움이나 하는 국힘당을 보면서 국민들이 무슨 생각을 할까?

 

하지만 기고만장해진 윤석열 앞에는 꽃길이 아니라 지뢰밭이 열려 있다. 도이츠모터스 주가 조작 혐의로 선수 4명과 권오수 회장이 구속되었으므로 ‘전주’로 알려진 김건희도 언제 소환될지 모른다.

 

만약 김건희가 주가 조작에 공모했다는 증거가 나와 기소되면 윤석열은 장모에 이어 다시 치명타를 입게 된다. 더구나 주가 조작은 500만 개미 투자가들을 분노하게 해 파장이 일파만파 커질 것이다.

 

윤석열 보인의 리스크도 수사가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언제 지뢰가 터질지 아무도 모른다. 판사사찰, 검언유착 사건 수사 방해는 이미 서울행정법원이 징계가 정당하다고 판결해 공수처에서 기소할 수 있고, 그밖에 윤우진 전 용산세무서장 사건도 시한폭탄이다.

 

윤우진 전 용산세무서장 사건이 왜 폭박렬이 크냐 하면, 윤우진이 육류업자에게 수억의 뇌물을 받고 해외로 도피했다가 국내로 돌아왔는데도 검찰은 당시 윤우진을 공항에서 체포하지도 않았고 결국 무혐의로 풀어주었기 때문이다. 당시 윤우진의 동생 윤대진 검사는 윤석열의 측근 중 측근이었다.  

 

윤석열은 국회 인사 청문회 때 윤우진에게 “이남석 변호사를 소개하지 않았다”라고 말했으나, 나중에 윤우진이 뉴스타파와의 인터뷰에서 “윤석열이 변호사를 소개해 주었다.”라고 폭로해버렸다. 따라서 윤석열은 국회 인사청문회 위증죄, 변호사법 위반죄로 기소될 수 있다.

 

또한 윤석열은 1조 6천억 피해가 난 옵티머스 사건을 조기 종결해 피해를 키웠으며, 한명숙 모해 위증 교사 사건도 수사를 받고 있다. 또한 아크로비스타 전세금 대여도 수사 대상이다. 장모와 처의 비리 혐의는 하도 많아 다 열거하기도 힘들다.

 

대선 역사상 후보 본인은 물론 부인, 장모가 수십 가지 비리에 연루되어 수사를 받은 사례가 있는가? 표창장 하나로 조국 가족을 도륙한 윤석열이 이런 비리 의혹을 받고 있는데도 걸핏하면 공정과 상식, 법과 원칙을 말하니 소가 웃는 것이다.

 

거기에다 대장동 사건의 뿌리가 부산저축은행 불법 대출 부실 수사에 있다는 보도까지 나와 윤석열은 언제 기소가 될지 모른다. 그런데도 벌써 대선에 이긴 듯 설치는 국당을 보면 한심하기까지 하다. 우리 국민을 아직 개, 돼지로 보는 것 같다.

 

다 차치하고 ‘쥴리’를 영부인으로 모시고 싶은 국민들이 얼마나 될까? 오죽했으면 남편이 대선 후보가 되었는데도 얼굴도 내밀지 못하고 있겠는가? 대통령은 국가의 품격 자체다. 우리 국민의 집단지성이 다시 발휘될 것으로 믿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국민의힘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