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이 곧 예술' 김훈 작가의 그 열두 번째 사진전 It's Real 열린다'서울 갤러리 강호에서 오는 30일까지 개최'포항에서 40여년간 사진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김훈의 열두 번째 사진전 ‘It’s Real!’이 오는 30일까지 서울 갤러리 강호에서 기획 초대전으로 열린다.
이번 전시는 수십여 종의 미니어처로 삶의 단면을 본질만으로 형상화하는 독특한 작업 방식을 추구했다. ‘It’s Real!’이란 일상과 허상, 진실과 거짓, 진짜와 가짜라는 대립적 주제를 넘어 ‘삶이 곧 예술’이라는 김훈 작가의 사유를 뜻한다.
작품 내부에 드러나는 밀도 높은 표현과 은유적 화법을 통해 사진예술의 새로운 관점을 보여주고 있다. 존재를 바라보는 작가 특유의 섬세한 긴장감을 엿볼 수 있는 30여 점의 작품이 한 공간에 구성돼 지금까지 선보였던 김훈의 사진 세계와는 다른 특별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훈 작가는 “장기간 이어진 코로나 영향으로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생기와 활력을 전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김훈 작가는 2005년 동아국제사진전에서 최고상인 골드메달을 수상했고, 일본 아사히신문 국제사진살롱, 2019년 경상북도 문화상 등을 수상한 포항을 대표하는 사진작가로 평가받고 있다. 경북사진대전·신라미술대전 초대작가로 선정됐으며, 동아일보 사진동우회·현대사진영상학회·한국사진작가협회 이사와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의 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김훈, 사진전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문화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