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삶이 곧 예술' 김훈 작가의 그 열두 번째 사진전 It's Real 열린다

'서울 갤러리 강호에서 오는 30일까지 개최'

윤재식 기자 | 기사입력 2021/09/24 [11:56]

'삶이 곧 예술' 김훈 작가의 그 열두 번째 사진전 It's Real 열린다

'서울 갤러리 강호에서 오는 30일까지 개최'

윤재식 기자 | 입력 : 2021/09/24 [11:56]

포항에서 40여년간 사진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김훈의 열두 번째 사진전 ‘It’s Real!’이 오는 30일까지 서울 갤러리 강호에서 기획 초대전으로 열린다.

 

▲ 김훈 작가의 열두 번째 사진전이 오는 30일까지 서울 갤러리 강호에서 개최한다.     © 김훈 작가 제공



이번 전시는 수십여 종의 미니어처로 삶의 단면을 본질만으로 형상화하는 독특한 작업 방식을 추구했다. ‘It’s Real!’이란 일상과 허상, 진실과 거짓, 진짜와 가짜라는 대립적 주제를 넘어 ‘삶이 곧 예술’이라는 김훈 작가의 사유를 뜻한다.

 

작품 내부에 드러나는 밀도 높은 표현과 은유적 화법을 통해 사진예술의 새로운 관점을 보여주고 있다. 존재를 바라보는 작가 특유의 섬세한 긴장감을 엿볼 수 있는 30여 점의 작품이 한 공간에 구성돼 지금까지 선보였던 김훈의 사진 세계와는 다른 특별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훈 작가는 “장기간 이어진 코로나 영향으로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생기와 활력을 전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    김훈 작가 사진전 포스터  © 김훈 작가 제공



한편 김훈 작가는 2005년 동아국제사진전에서 최고상인 골드메달을 수상했고, 일본 아사히신문 국제사진살롱, 2019년 경상북도 문화상 등을 수상한 포항을 대표하는 사진작가로 평가받고 있다. 경북사진대전·신라미술대전 초대작가로 선정됐으며, 동아일보 사진동우회·현대사진영상학회·한국사진작가협회 이사와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김훈, 사진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93
문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