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조국, 조선일보 경고 '김봉현 허튼 수작' 보도하면 "명예훼손 고소"

강기정, 조국 엮는 조선일보.. 강기정 "가짜뉴스 진원지 조선일보 고쳐놓겠다"

정현숙 | 기사입력 2020/10/15 [11:51]

조국, 조선일보 경고 '김봉현 허튼 수작' 보도하면 "명예훼손 고소"

강기정, 조국 엮는 조선일보.. 강기정 "가짜뉴스 진원지 조선일보 고쳐놓겠다"

정현숙 | 입력 : 2020/10/15 [11:51]

조선일보 "김봉현, 민정·정무수석 라인 타고있다"

김태년 "민주당은 확실히 말한다..범죄자의 금융사기에 '력형게이트' 딱지 붙이지말라"

조국, 금융사기 김봉현 로비설에 "황당무계..조선일보와는 대화하고 싶지 않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 페이스북 일부 발췌


라임·옵티머스 건을 권력형게이트로 앞장서 점화시키는 조선일보가 특히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의 불확실한 진술로 강기정 전 정무수석을 5천만원으로 엮어보려다가 고소당했다. 이번에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여기에 들이밀다가 되려 호되게 당했다.

 

조선일보 박국희 기자가 14일 조 전 장관에게 김봉현 문자메시지를 확보했다면서 입장을 물은 것이다. 박 기자는 조 전 장관에게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작년 5-6월 지인과 나눈 문자 메시지를 확보하였는데, '금감원이고 민정실이고 다 내 사람', '민정수석 라인을 타고 있다'는 언급이 있다"라며 "김 전 회장이 민정실에도 로비를 한 합리적 의심이 드는데, 당시 민정수석으로서 입장을 부탁한다.”라는 문자메시지를 보냈다.

 

조 전 장관은 이같은 조선일보 기자의 문자를 받고 단칼에 자르면서 허위사실을 보도해 명예를 훼손할 경우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엄중 경고했다고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전했다.

 

조 전 장관은 박국희 기자에게 이하와 같은 답을 보냈다고 했다. 그는 “황당무계한 주장인 바, 이러한 허위사실을 보도하여 나의 명예를 훼손하면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며 “그리고 더 이상 연락하지 말라. 조선일보와는 대화하고 싶지 않다”라고 매섭게 후려쳤다.

 

그러면서 조 전 장관은 “확인해보니, 김봉현 씨의 문자 내용이 조중동 등에 이미 보도되었더라”며 “저는 김봉현이건 누구건 라임 관련 사람을 아예 알지 못한다. 내일 이후 조중동 등이 ‘김봉현, 조국에게 로비’라는 제목을 뽑을지 지켜보겠다”라고 경고했다.

 

조선일보 박국희 기자가 조 전 장관에게 보낸 문자로 미루어 봐서도 언론과 검찰, 국민의힘이 합세해 '라임·옵티머스 사건'을 묶어서 권력형 비리게이트로 프레임을 짜는 것이 충분히 감지된다. 특히 조선일보가 역동적으로 조 전 장관과 강기정 전 수석을 어떻게든 이 건으로 엮기 위한 공작에 시동을 걸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또 조 전 장관은 같은 건으로 조선일보의 표적이 되고 있는 강기정 전 정무수석이 15일 페이스북에 올린 게시글도 공유했다. 강 전 정무수석은 <로비의 증거? 사기의 증거다!!>라는 제목으로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금융사기범 김봉현의 조국, 강기정팔이에 조선일보 콜라보를 짚었다.

 

강 전 수석은 "오늘 조선일보 박국희 기자가 김봉현의 문자내용을 공개했네요. '민정. 정무수석 라인 타고있다'"라며 "이 기사와 문자는 김봉현의 저에 대한 사기행각을 증명하는 내용으로 보인다. 김봉현의 문자는 6월 5일, 제가 이강세를 만난것은 7월 28일! 김봉현은 제가 이강세를 만나기 전인 6월초부터 주변에 조국 강기정을 팔고 다녔네요"라고 적었다.

 

강 전 수석은 전날 CBS매거진 라디오 방송에서도 "돈 받은 적 없다"라며 "가짜뉴스 진원지 조선일보 고쳐놓겠다"라고 단단히 별렀다. 그는 "조선일보가 문제다. 조선일보를 사실은 폐간을 해야 될 정도로 가짜뉴스가 횡행하는 신문"이라고 쏘아붙이고는 조선일보하고 그런 기사를 쓴 기자 3명을 2천만 원 민사소송을 냈다고 전했다.

 

강 전 수석은 또 "개인금융비리 사기사건인데 이것을 자꾸 권력형 게이트다 이렇게 가는 것은 올바르지 않다"라며 "이 사건을 검찰에서는 우선 재판을 받고 있는 사기범들의 이야기를 잘 조사하는 것이 기본적으로 돼야 하는데 재판 과정에서 범죄자들의 말이 엇갈리면서 저 같은 경우는 파렴치범으로 몰려가고 국민들은 혼란스러워 하고 정치권은 정쟁이 커져가고 있는데 빨리 정리가 됐으면 하는 마음이다"라고 답답함을 토로했다.

 

조중동이 포석을 깔면서 국힘은, 문재인 정권의 권력형 게이트라고 밀어붙이고 있다. 여기에 강기정 전 수석은 물론 이낙연 대표, 이재명 경기지사, 기동민 의원, 조국 전 장관 등 여권의 대권 후보들을 총망라해 실명을 거론하면서 현 국회에서 특검을 하자고 공세를 펴고 있다.

 

이와 관련해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5일 단순 금융사기인 라임·옵티머스 사건을 권력형 게이트로 비화시키는 조선일보 등 보수 수구언론과 국민의힘을 향해 "아무데나 권력형게이트 딱지를 붙인다"라고 맹비판했다.

 

그는 국회에서 열린 당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일부 언론과 국민의힘이 뚜렷한 근거도 없이 금융사기사건을 권력형게이트로 규정하고 정쟁 도구로 사용하고 있는 것이 안타깝다"라면서 "권력형게이트는 권력을 가진사람이 부당한 이득을 갖거나 불법행위를 도와주기 위해 권력을 행사하는 것을 말한다. 라임·옵티머스 사건은 범죄자들의 금융사기 사건"이라고 일축했다.

 

김 원내대표는 라임·옵티머스 사태를 적극 수사해야 한다는 민주당의 입장은 확고하다고 밝혔다. 그는 "검찰은 라임·옵티머스 금융사기사건에 대해 한점 의혹 없이 어떤 성역도 두지말고 적극 수사해 사건의 전모를 밝혀야 한다"라며 "범죄를 저지른 사람은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처벌받아야 한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조선일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