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김상곤 혁신위원장 '안철수,김한길,박영선 기득권 지키려 분열조장' 강력 질타

혁신위를 흔들고 혁신안을 바꾸려는 의도에 대해 혁신위원회는 강력히 경고

서울의소리 | 기사입력 2015/09/04 [13:24]

김상곤 혁신위원장 '안철수,김한길,박영선 기득권 지키려 분열조장' 강력 질타

혁신위를 흔들고 혁신안을 바꾸려는 의도에 대해 혁신위원회는 강력히 경고

서울의소리 | 입력 : 2015/09/04 [13:24]

새정치민주연합 김상곤 혁신위원장은 4일, 최근 혁신안에 대해 비주류 측에서 비판한 데 대해 "혁신위를 흔들고 혁신안을 바꾸려는 의도에 대해 혁신위원회는 강력히 경고한다"고 밝혔다.

 

노컷뉴스에 다르면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지금 우리당은 다시 분열의 내홍에 휩싸이려는 조짐을 보이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는 안철수.김한길.박영선 의원 등이 '혁신안이 실패했다' '혁신위가 핵심을 찌르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하는 등 잇달아 부정적 평가를 내놓은 데 대한 반박이다.

 

새정치민주연합 김상곤 혁신위원장 (사진=박종민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김상곤 혁신위원장 @노컷뉴스

 

그는 이어 "계파는 국민을 이길 수 없고 기득권은 국민의 권력을 넘어설 수 없다"며 "각 계파들은 당을 조각내고 있었고 국민이 준 권력은 기득권을 향해 있었다"고 비판했다. 혁신안에 대한 당내 비판을 '기득권 지키기'로 규정한 것이다.

 

김 위원장은 그러면서 "지금도 당을 책임졌던 사람들이 혁신의 반대편에서 자신의 기득권, 자신의 정치를 위해 분열을 조장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혁신안에 대해 공개적으로 혹평한 안철수.김한길.박영선 의원 등 비주류 핵심 의원들을 겨냥한 것이다.

 

이어 "변명을 늘어놓는 것은 쉬운 일이다. 그보다 더 쉬운 일은 남을 탓하고 책임을 전가하는 것"이라며 "그렇게 책임지지 않는 사람, 국민과 당원이 아닌 계파와 기득권을 위했던 사람들이 지도부에 있었기에 우리당이 지금 혁신의 수술대 위에 있는 것"이라고 강도 높은 표현을 동원했다.

 

김 의원장은 "심지어 당의 이름으로 열매를 따 먹고 철새처럼 날아가려는 사람도 있다"며 탈당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박주선 의원 등에 직격탄을 날렸다.

 

그는 계파갈등에 대해 부정적으로 평가한 여론조사를 인용하며 "이는 계파를 뛰어넘는 새로운 지도체제의 확립과 함께 선출직공직자에 대한 평가가 조속히 이루어져야 함을 뜻한다"며 조속한 선출직공직자평가위 구성과 활동을 촉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