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윤석열 "공약이 원래 다 그런 것, 낙선하면 추경 안 해?"

이재명 공격에 "누구나 마찬가지..."

백은종 | 기사입력 2022/01/02 [10:17]

윤석열 "공약이 원래 다 그런 것, 낙선하면 추경 안 해?"

이재명 공격에 "누구나 마찬가지..."

백은종 | 입력 : 2022/01/02 [10:17]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위한 추경과 관련 '윤 후보가 당선되면 하겠다는 것은 낙선하면 안 하겠다는 것'이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발언에 대해 2일 "공약이라는 게 원래 다 그런 것 아니냐"라고 말했다.

 

윤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의 한 음식점에서 코로나19 자영업 피해 간담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지지율 하락에 대한 질문을 받고 이같이 답했다.

 

그는 소상공인 피해 보상 추경과 관련해 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국민의힘이 우리가 당선되면 하겠다고 하는데, 낙선하면 안 하겠다는 것'이라고 지적한 것에 대해선 "공약이란 것이 다 그런 것 아닌가"라며 "누구나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이어 이 후보가 코로나19 소상공인 피해 보상 재원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 드라이브를 거는 것과 관련, "예산안은 대통령이 국회에 제출하는 것인데 정부가 추경을 해달라고 하지 않은 상태에서 그런 이야기를 꺼내는 자체가 어떻게 보면 현혹적이고 현실적이지 않은 이야기"라고 지적했다.

 

윤 후보는 또 '최근 2030 지지율이 떨어졌는데 어떻게 생각하나'란 질문엔 "지지율 문제에 대해선 우리 선대위 안에서 또 관심을 갖고 계신 분이 있겠지만, 저는 국민을 바라보고, 국민께서 원하시는 게 어떤 건지 잘 살펴봐 가면서 캠페인을 벌여갈 생각"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윤석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