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문재인, 반기문의 ‘정권교체 아닌 정치교체’ 발언은 '그냥 박근혜...'

서울의소리 | 기사입력 2017/01/14 [01:41]

문재인, 반기문의 ‘정권교체 아닌 정치교체’ 발언은 '그냥 박근혜...'

서울의소리 | 입력 : 2017/01/14 [01:41]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는 13일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정치교체를 주장한 데 대해 "정권교체를 말하지 않고 정치교체를 말하는 것은 그냥 박근혜 정권을 연장하겠다는 그런 말로 들린다"고 맞받았다.

문 전 대표는 이날 서울 마포구의 한 상가 건물에서 열린 '함께 여는 미래, 18세 선거권 이야기' 간담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정치교체는 정권교체로만 가능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반 전 총장이 자신을 '진보적 보수'로 규정한 데 대해서도 "그에 대해서는 제가 평할 일은 아니다"라면서도 "지금 우리 상황은 진보·보수 또는 좌우의 문제를 얘기할 상황이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상식이냐 몰상식이냐, 정상이냐 비정상이냐가 지금의 문제다. 촛불민심이 요구하는 것은 좀 더 정상적이고 상식적인 나라,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자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거듭 "이런 나라는 정권교체로서만 가능하다"며 "정권교체를 통해서만 구시대와 구체제의 적폐를 청산하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한 국가대개조를 이룰 수 있다"고 정권교체를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반기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