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정두언 "성완종 특별 사면, 盧가 아니라 MB다"

이명박 핵심인사가 특별히 챙기고...“성완종이 공천달라고” 

서울의소리 | 기사입력 2015/04/22 [11:38]

정두언 "성완종 특별 사면, 盧가 아니라 MB다"

이명박 핵심인사가 특별히 챙기고...“성완종이 공천달라고” 

서울의소리 | 입력 : 2015/04/22 [11:38]
 

명박이와 지킴이 권성동

부도덕한 이명박 지킴이를 자처하며 '문재인 저격수'로 나서 성완종 사면 책임을 떠넘기려던 새누리당 권성동 의원의 거짓말이 들통날 상황에 빠졌다.
 
성완종 전 새누리당 의원(전 경남기업 회장)이 노무현 정부 말기, 이명박 인수위원회 시절에 특별 사면을 받은 사실을 두고 권성동이 '노무현정부 특혜' 의혹을 제기하며 공세에 나서자 지난 2007년 이명박 당선인 비서실에서 활동했던 정두언 새누리당 의원이 "MB 측 핵심인사가 성 전 의원 사면을 특별히 챙겼다."고 증언하고 나섰기 때문이다.

 

정두언 의원은 이명박 당선인 비서실 보좌역으로 활동해서 누구보다 이명박의 의중을 잘 알고 있는 위치에 있었다. 그러나 성완종 사면에 대해 잘 아는 듯이 나서는 권성동은 인수위 상임자문위원 출신이었을 뿐이다.

 

정 의원은 21일 <중앙일보>와의 인터뷰에서 “권력을 잡은 인수위가 사면에 관여하지 않았다는 게 오히려 비상식적인 상황”이라며 “법무부는 물론 청와대와도 사면 대상을 사전에 논의한 걸로 안다.”고 전했다.

 

그는 “당시 핵심 인사가 성 전 회장의 사면과 공천까지 특별히 챙겼다.”며 “한번은 핵심 인사가 찾아와 ‘(공천을 달라는) 성완종을 어떻게 주저앉혀야 하느냐’며 하소연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정 의원의 이러한 증언은 2007년 12월에 단행된 성완종 2차 특사는 ‘이명박 당선인 측 인수위원회 의중이 반영됐다‘고 주장한 전해철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등의 주장과 일치하는 셈이라 새누리당을 당혹케 할 전망이다.

 

한편 22일 <한겨레>에 따르면, 성 전 회장이 2007년 노무현 정부에서 이뤄진 마지막 대통령 특별사면 발표 당일 아침 갑자기 사면 대상자 명단에 홀로 추가된 사실이 확인됐다.

 

법무부 관계자는 “당시 상황을 확인해 보니, 발표 당일인 12월31일 아침 성 전 회장이 갑자기 추가됐다. 딴 사람은 없고 성 전 회장 한 사람만 포함됐다. 법무부가 사흘 전인 12월28일 올린 사면 대상자 74명 명단에는 성 전 회장이 없었다”고 했다.

 

<한겨레>는 이와 관련, "성 전 회장이 이명박 쪽과 노무현 청와대를 연결하는 모종의 '라인'을 가동했으리라는 주장도 있다"면서 "성 전 회장은 사면 직후 이명박 인수위 자문위원으로 참여했다. 이명박의 형 이상득과 친분을 맺어온 성완종은 2008년 총선에서도 그 친분을 활용해 공천을 받으려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며 이상득을 정조준했다

 

새정치 이춘석 “집안단속이라도 제대로 해서 말이라도 맞춰놓든가…”

 

이춘석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22일 오전 MBC <신동호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당시 대통령 인수위 활동하셨던 정두언 의원의 경우에는 '이러한 사안이면 인수위가 요청하지 않을 수 없다'라고 권성동 간사와 전혀 상반된 얘기를 하고 있다."면서 "먼저 집안단속이라도 제대로 해서 말이라도 맞춰놓고 하는 것이 옳은 거 아닌가"라고 새누리당을 힐난했다.

 

이 의원은 “그 당시 상황은 실질적으로 노무현 전 대통령이 대통령이기도 했지만. 이미 이명박 전 대통령이 당선이 됐기 때문에 이 당선인 시절이라는 것이 사실 대통령보다 훨씬 더 권한을 가지고 있고, 또 노무현 대통령이 사면했지만 인수위의 의견을 묻지 않을 수 없었다”면서 “그 당시 민정수석이었던 이호철 수석의 얘기를 들어보더라도 그 정도 사안이었다면 당연히 그쪽에서 요청했을 것이라는 발언도 있다. 정치적으로 이용할 필요가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나아가 성 전 의원의 특사에 대해, 문재인 대표의 책임을 주장하는 권성동 새누리당 의원에 대해서도 “증거가 있다면 증거를 그대로 내놓으면 되는 것이지, 왜 문재인 대표를 끌고 가는지 전혀 이해할 수 없다.”면서 “만일 국정조사를 주장하려고 하면 적어도 저는 구체적인 증거 하나정도는 제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서울마포 성유 형님 2015/04/23 [00:59] 수정 | 삭제

  • 1. -美 선데이저널USA- '눈 찢어진 아이'

    - 현대건설 사장 재직時 이명박, 사생아 득남 추정
    - 위 소문... 이명박의 최측근, '정두언-신재민' 필사적 막아
    - BBK 에리카나 金, “이명박과 부적절한 관계였다”
    t.co/EYcEeSay

    2. -서울의소리 포토- 이명박네 대문 앞 시위 현장 !!
    www.amn.kr/sub_read.html?uid=18607

    ▶ 전과14범
    t.co/5KH98Fft5a

  • ★ 서울마포 성유 형님 2015/04/23 [00:49] 수정 | 삭제

  • 1. 손석희의 시선집중에서 정두언 쇼킹 발언 !!
    - 새누리당 정두언 “최태민과 박근혜 관계를 낱낱이 드러내면요, 온 국민이 경악할
    것입니다. 그리고 박근혜 대표를 많이 좋아했던 많은 분들이 밥도 못 먹을 것입니다”
    blog.daum.net/skyripper/16899049

    2. “정윤회는 최태민의 의붓사위”
    blog.daum.net/taegeukgi/15868345

    ▶ 천둥.벼락 내려칠때... 국민은 한마음 한뜻된다
    cafe.daum.net/i.e.p.r./QIWf/2760?q=1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