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추석은 '윤석열 탄핵! 김건희 구속!'과 함께'서울의소리·촛불행동, 서울역 광장에서 '윤석열 탄핵, 김건희 구속' 귀향길 홍보행사 열어'[서울의소리=윤재식 기자] 윤석열 탄핵! 김건희 구속!’을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서울 한강진역에서 집회를 벌여오고 있는 서울의소리가 13일 오전부터 서울역으로 자리를 옮겨 추석연휴를 맞아 귀향길에 오르는 시민들 향해 ‘윤석열 탄핵! 김건희 구속!’을 홍보를 진행했다.
이번 홍보자리에는 한창민 사회민주당 대표, 민족문제연구소 방학진 기획실장, 대학생진보연합(대진연) 노래동아리 ‘파란’, 촛불행동 공동대표 권오혁 대표, 김은진 원광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구본기 구본기생활연구소장 등도 함께 하며 구국의 뜻을 전했다.
해당 행사를 주관한 '서울의소리'는 “이번 추석이 윤석열 탄핵과 김건희 구속을 함께 이야기하는 민족 최대 명절로 만들어보고자 마련한 자리”라면서 “오늘 서울역에서 우리 가족, 친지들 모두 안전과 건강을 위해 그리고 나라의 평화를 위해 이야기 했으면 하는 말들 여러분들과 함께 나누고자 한다”고 이번 행사 기획 의도를 전했다.
한편 이날 귀향길 홍보 행사에 참여한 촛불행동은 추석연휴가 끝난 후인 다다음주 국회에 집결해 국회의원들에게 윤석열 대통령 탄핵 소추 발의 주문할 예정이다.
촛불행동은 앞서 윤 대통령 탄핵소추 발의를 청원을 해 143만 명의 동의를 이끌어낸 단체이며 지난 2일에는 ‘윤석열 탄핵 100일 범국민총력운동’을 선포하고 100일 안에 윤 대통령 탄핵을 공언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서울의 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추석, 귀향길, 탄핵, 윤석열, 김건희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