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71명 한반도 평화·통일 인사, 이재명 지지 선언..'李 한반도 평화경제 체제 가능할 것'

'李 남북간 평화경제 시대, 남북교류협력, 한반도 비핵화 등 해낼수 있는 유일한 후보'

윤재식 기자 | 입력 : 2022/01/25 [15:05]

[국회=윤재식] “대전환의 시대 한반도 평화를 실현하고 평화경제 체제를 구축할 후보는 이재명 후보가 유일하다면서 한반도 평화·통일을 열망하는 인사 1171명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고 나섰다.

 

▲ 한반도 평화통일 인사 1171명의 더불어민주당 이명 후보 지지선언 기자회견이 국회에서 25일 오전에 열렸다.     © 윤재식 기자


한반도 평화 통일 인사 1171명의 이재명 대선 후보 지지선언 기자회견이 25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열렸다.

 

이날 지지선언에는 김삼열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상임대표 등 이 후보 지지를 선언한 1171명의 평화통일 인사들을 대표해 지지선언문을 낭독에 참여했다.

 

이들은 지지선언문을 통해 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한반도 평화와 남북관계 발전을 실현해낼 유일한 후보라 확신하며, 이재명 정부가 수립될 수 있도록 적극지지, 지원할 것이라 밝혔다.

 

이어 이재명 후보가 남북 간 합의를 성실히 이행해 제재와 장애들을 걷어내고 남북관계를 새롭게 발전 남북경협 재개는 물론 4차산업혁명, 탄소중립 등 새로운 환경변화에 부합하는 한반도 평화경제 시대 개막사회문화를 비롯한 제반 분야의 남북교류협력을 활성화하고 코로나19에 따른 남북 공동방역 및 보건의료협력, 이산가족 등 인도적 문제의 해결 추진 한반도 비핵화를 우리정부 주도 하에 평화적으로 해결 가장 빠른 시간 내 남북정상회담을 추진하여 이상의 과제들을 바로 실천 할 수 있는 유일한 후보라고 주장했다.

 

지지선언 참여자들은 대전환의 시대에 한반도 평화를 실현하고 평화경제체제를 구축하여 평화와 성장, 양극화 해소라는 고난도의 과제를 해결해낼 철학과 정책, 실천력을 제대로갖춘 후보는 이재명 후보가 유일하다면서 이재명 후보의 승리가 한반도 평화의 승리이다라고 강조했다.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이 후보 당선을 위해 협력할 것이고, 동시에 평화통일 정책도 제안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평화통일 인사들과 함께 지지선언에 참여한 더불어민주당 이용선 의원은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위해 헌신하신 평화통일운동 원로와 활동가분들의 이재명 후보 지지에 대해 감사한다면서 이재명 후보가 열어갈 한반도 평화와 번영의 길을 지지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열어가자고 제안하기도 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