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민주당 "윤석열 대선불복 역대급 망언..'국기문란' 법적책임 끝까지 묻겠다"

"대통령의 여론조작 지시 관여 주장은 민주공화국의 근간을 뒤흔드는 국기문란 헌정쿠데타"

정현숙 | 기사입력 2021/07/26 [13:38]

민주당 "윤석열 대선불복 역대급 망언..'국기문란' 법적책임 끝까지 묻겠다"

"대통령의 여론조작 지시 관여 주장은 민주공화국의 근간을 뒤흔드는 국기문란 헌정쿠데타"

정현숙 | 입력 : 2021/07/26 [13:38]

송영길 "배은망덕 넘어 균형감 상실한 尹, 나라 못 이끌어"

김영배 "대통령 범죄자 낙인 찍고 허위사실 유포..노골적 대선불복 망언"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운데)가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여당은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에 연루돼 실형을 선고받은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의 판결을 두고 정권 정통성 문제로 문재인 대통령을 끌어들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향해 "선거결과를 부정선동하고 있다"라고 강력 비판하면서 법적책임을 끝까지 묻겠다고 경고했다.

 

전날 윤 전 총장은 SNS를 통해 김경수 지사의 실형 판결을 두고 "특검과 국민 심판으로 진짜 책임자와 공범에게 책임을 물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국민의 선택을 받은 문 대통령의 정당한 당선을 두고서도 '국정원 댓글 사건'의 피해자라는 점이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는 평가를 내놓고 김 지사를 공범으로 문 대통령을 몸통이란 취지로 비난한 것이다.

 

송영길 민주당 대표는 26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윤 전 총장의 발언을 겨냥 '선거 결과 부정 선동'으로 규정했다.

 

송 대표는 "윤석열 예비후보가 김경수 지사의 대법원 선고와 관련해 문 대통령을 끌어들이는 등 선거 결과 부정 선동을 벌이고 있다"라며 "균형감각이 상실된 윤석열 후보의 모습은 과유불급을 떠올리게 한다. 배은망덕을 넘어 균형감각이 상실된 논리로 나라를 끌어갈 수 없다"라고 질책했다.

 

그러면서 "국가정보원이나 국군기무사령부(기무사) 같은 국가기관이 대대적·조직적으로 댓글 작업한 선거개입 사건과 드루킹이라는 선거브로커 전문 조직이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김경수란 사람을 이용해서 벌인 사기극을 어떻게 비교할 수 있나"라고 지적했다.

 

강병원 최고위원은 "대법원 판결이 끝난 사안을 두고 문재인 정부를 공격하는 것을 보면 윤 전 총장이 할 줄 아는 것은 정부 저주, 비난뿐"이라며 "정치적 한계를 자백하며 본인 스스로 자폭하는 것"이라고 성토했다.

 

그러면서 "어떤 근거없는 '뇌피셜'(검증된 사실이 아닌 개인적인 생각)로 황당한 결론을 내는 것은 여전히 정치검찰의 음습한 습성을 못 버린 것"이라며 "철학 자체를 의심하게 하는 '주 120시간 노동', '대구 민란' 등 막말만 소리 높여 외치니 지지율이 폭락하는 것 아니겠나"라고 꼬집었다.

 

김영배 최고위원은 "1일 1망언을 일삼던 윤 전 총장이 결국 건너지 말아할 강을 건넜다"며 "대통령을 범죄자로 낙인찍고 노골적인 대선불복 발언을 했다. 그야말로 역대급 망언"이라고 강력 비판했다.

 

이어 "대통령의 여론조작 지시 관여 주장은 민주공화국의 근간을 뒤흔드는 국기문란 헌정 쿠데타"라며 "허익범 특검조차도 대통령의 지시 관여 정황은 없다고 분명히 적시했다"라고 강조했했다.

 

그는 "상식을 운운하며 허위사실을 유포한 범죄에 이르는 발언에 대해 법적 책임을 져야 한다. 지금부터 민주당은 윤석열씨의 책임을 끝까지 묻겠다. 대한민국 헌정질서를 부정해서 국기를 어지럽힌 법적, 정치적 책임과 국민의 심판을 받을 각오를 하라"고 엄중 경고했다.

 

백혜련 최고위원은 "드루킹 사건 당시 특검팀의 공소장 어디에도 청와대 인사가 개입했다는 부분이 없었고 허익범 특검 역시 스스로 수사 기간 연장 신청을 하지 않았다"라며 "그런데도 윤 전 총장이 특검 재개, 특검 연장을 요구하는 것은 특검법을 무시하는 막무가내 주장"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어떤 근거도 없이 대통령 연관성을 언급하는 것은 전형적인 정치검찰의 끼워맞추기식 수사행태"라면서 허익범 특검 연장·재개 주장에 대해서도 "특검법을 무시한 막무가내 주장"이라고 반박했다.

 

백 최고위원은 허익범 특검에 대해 "야당의 허익범 특검 추천 당시 뉴라이트 활동 전력이 우려된다는 의견도 있었을 만큼 공정성에 대한 문제 제기도 있었다"라고 말했다.

 

최강욱 "윤석열, 정통성 운운 경악..또 대선 불복"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도 윤석열 전 총장을 겨냥해 "과거 댓글 공작 수사의 책임자였다는 사람이 오로지 정략에만 의거해 문재인 정부의 정통성을 운운하는 발언을 한 것에 경악한다"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최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김경수 경남지사에 대한 대법원 판결 이후 수구 보수진영에서 촛불 정권의 정통성을 훼손하려는 발언들이 쏟아지고 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자신들의 악행을 잊고, 이제 와서 다시 대선 불복을 염두하는 것은 아닌지 아연할 뿐"이라며 "2017년 대선은 상상을 초월한 국정농단에 따른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과, 광장을 뒤덮은 촛불의 염원에 따른 자랑스러운 민주주의의 성과였다"라고 역설했다.

 

이어 "2012년 이명박 정부가 국정원과 국군 사이버사령부를 동원해 대선에 개입한 사건과 드루킹에 의한 김 지사 사건을 동일 선상에 놓는 주장까지 서슴지 않고 있다"라며 "정부가 정치적 중립을 생명으로 하는 국가권력기관을 동원해 선거에 개입하고 여론을 조작한 사건이 어떻게 김 지사의 경우와 비교될 수 있다는 것인지 황당할 뿐"이라고 꼬집었다.

 

강민정 원내대표는 윤 전 총장의 부인 김건희 씨 논문 표절 논란에 대해 "국민대의 김건희 씨 논문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촉구한다"라며 "한 달 안에 끝내야 하는 예비조사 이후 이루어지는 본 조사가 시한이 명시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대선 전에는 발표할 수 있을 것'이라는 식으로 애매한 입장을 취하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야권 1위 대선후보 윤석열의 부인은 야권 1위 영부인 후보"라며 "국민대는 국민대 박사들의 명예를 더이상 실추시키지 않기 위해서만이 아니라, 전 국민의 관심 대상이 되고 있는 김건희 씨 학위논문에 대해 철저하고 신속한 조사로 유권자 국민의 알 권리에 응답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