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노무현이가 1조8천억“ 서석구와 '점' 공지영 고발 당했다

애국국민운동대연합 오천도, 김부선, 이은재도 구로경찰서에 고발

고승은 기자 | 기사입력 2018/10/26 [14:26]

“노무현이가 1조8천억“ 서석구와 '점' 공지영 고발 당했다

애국국민운동대연합 오천도, 김부선, 이은재도 구로경찰서에 고발

고승은 기자 | 입력 : 2018/10/26 [14:26]

박근혜 탄핵심판 당시 변호인을 맡으며 온갖 웃음을 안겨줬던 변호사 서석구. 그리고 "사퇴하세요!" "겐세이" 로 잘 알려진 자유한국당 의원 이은재가 경찰에 고발됐다.

 

서석구는 故 노무현 전 대통령이 삼성과 현대로부터 각각 8천억과 1조원씩을 뜯었다는 취지로 발언해, 사자명예훼손 혐의로 고발됐다. 연구용역비 1천200만원을 되돌려받은 이은재는 사기죄 혐의로 고발됐다.

 

그리고 배우 김부선씨와 공지영 작가도 함께 경찰에 고발됐다. 허위사실을 유포해 이재명 경기지사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다.

▲ 오천도 애국국민운동대연합 대표가 26일 오전 구로경찰서에 서석구, 이은재, 김부선, 공지영에 대한 고발장을 접수하고 있다.     © 고승은

애국국민운동대연합 등 수십여개 시민단체들은 26일 오전 10시 서울 구로경찰서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네 사람에 대한 고발 이유를 밝힌 뒤, 검찰에 고발장을 전달했다.

 

'가짜뉴스맨' 서석구 "노무현이가 삼성 현대 협박헤서 1조8천억 뜯었다"

 

오천도 애국국민운동대연합 대표는 서석구를 향해 "작년 기흥휴게소에서 태극기를 마치 앞치마 두르고 방석깔고 앉아 우동을 먹은 적이 있다. 아주 기괴하고 해괴하고 망측한 행동을 했다"며 "그런 사람이 어떻게 대한민국의 변호사냐. 도대체 제 정신인가?"라고 꾸짖었다. 또 노 전 대통령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한 데 대해서도 "MB 때문에 쫒겨서 산속에 들어가서 보니 그런 분이 없었는데, 어떻게 그분을 그렇게 매도하느냐"라고 거듭 꾸짖었다.

 

서석구는 최근 < 서울의소리 > 응징취재에서 "노무현이는 삼성을 협박해서 8천억, 현대를 협박해서 1조원 주식을 뜯었다. 1조 8천억. 그거 다 보도됐다"고 말한 바 있다.

▲ 서석구는 최근 서울의소리 '응징취재'에서 "노무현이는 삼성을 협박해서 8천억, 현대를 협박해서 1조원 주식을 뜯었다"고 발언, 허위사실을 유포한 바 있다.     © 서울의소리
▲ 서석구는 최근 서울의소리 '응징취재'에서 "노무현이는 삼성을 협박해서 8천억, 현대를 협박해서 1조원 주식을 뜯었다"고 발언, 허위사실을 유포한 바 있다.     © 서울의소리

삼성그룹은 지난 2006년 2월, '삼성 X파일' 사건 등으로 온갖 비리가 터져나오자 이건희 회장 사재 8천억원을 반납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그 8천억원으로 설립된 재단은 ‘삼성장학재단’ (현 삼성꿈장학재단) 이며, 재단 운영권 일체를 교육부에 넘긴 바 있다.

 

현대차그룹도 지난 2006년 4월, 천문학적인 비자금 조성 및 배임 혐의로 정몽구-정의선 부자가 검찰 수사를 받자 황급히 "사회에 1조원을 환원하겠다"고 기자회견을 했다. 그러나 그 1조원의 사회 환원은 시간이 지나며 흐지부지됐다.

 

두 사례 모두 노무현 전 대통령과 참여정부와는 전혀 무관하다. 양대 재벌그룹이 엄청난 비리를 저지른 사실이 만천하에 드러나자, 여론 무마용으로 부랴부랴 발표한 것일 뿐이다. 그럼에도 골수친박세력들은 이를 박근혜 청와대가 직접 개입해 최순실이 좌지우지하게 한 미르재단, K스포츠재단에 비유하는 어이없는 추태를 보이고 있다.

▲ 오천도 애국국민운동대연합 대표는 26일 오전 구로경찰서에 서석구, 이은재에 대한 고발장을 접수했다.     © 고승은

앞서 동교동계에서 친박으로 전향한 전 자유총연맹 회장 김경재는 탄핵정국 당시 친박집회에서 "노무현 전 대통령도 2006년께 삼성에서 8천억원을 걷었다. 돈을 걷은 사람은 이해찬 총리“라며 허위사실을 유포했다가 노건호씨와 이해찬 대표로부터 명예훼손 및 사자명예훼손 혐의로 고소당한 바 있다.

 

김경재는 올해 1심 형사재판에선 집행유예, 1심 민사재판에선 2천만원 배상 판결을 받은 바 있어 서석구에 대한 기소 여부도 주목된다.

 

"아는 건 무조건 사퇴하세요! 자한당은 폭삭 망해야"

 

오천도 대표는 이은재에 대해선 "무조건 아는 건 사퇴하세요! 자기 비리는 생각 않고 남보곤 무조건 사퇴하세요! 라고 한다. 그런 사람이 어떻게 국회의원인지 혈세가 아깝다"고 꾸짖었다. 이어 "자한당은 다 그런 사람들뿐인가. 폭삭 망해야 한다. 전원책은 전원 책임지고 전부 다 물러나야 한다"며 자한당도 함께 꾸짖었다.

 

그리고 '가짜뉴스 생산공장' 에 대해서도 언급하며, '신의 한수' 방송을 진행하는 신혜식과 '안끼는 데가 없는' 자한당 원내대표 김성태도 강하게 꾸짖기도 했다.

▲ 이은재는 '사퇴하세요!' 유행어를 만든 당사자로, 그 유행어만으로 정말 유명한 자한당 국회의원이다.     © SBS비디오머그

최근 < MBC >와 < 뉴스타파 > 의 합동보도에 따르면, 이은재는 2016년~2017년 3차례에 걸쳐 연구 용역을 진행하며 ‘자유기고가’ 홍 모씨에게 1220만원의 연구비를 지급했다. 그러나 홍씨는 “보좌관 친구의 부탁으로 계좌만 빌려준 것이다. 자기 통장으로 못 받는다고 해서 내 통장으로 받아서 보내줬다”고 털어놨으며 이은재 의원실 측이 자신에게 거짓해명을 종용한 사실도 털어놨다. 이은재 측이 제3자의 계좌를 이용해 국회 예산을 빼돌린 셈이다.

 

이은재는 과거 행정연구원장으로 재직하던 시절에도, 연구사업비용 법인카드로 각종 개인물품을 사들이는 추태를 벌이다 물의를 빚기도 했다. 그러면서 최근엔 '세금도둑'이라는 별명까지 덤으로 얻었다.

 

"아니라는데도.. 또 꺼내고 또 아니고" "싸움은 말리고 흥정은 붙이랬는데.."

 

그는 김부선을 고발한 이유에 대해선 "김부선은 참으로 안타까운 마음 없지 않지만, 이재명 지사가 아니라는데 점 얘기를 꺼내고, 그 전에도 경남도민일보 편집국장 하신 분의 사진을 자기 페이스북에 올려놓고 연막탄을 날리지 않았나. 이번에 또 (검사 결과) 또 아니라고 나오지 않나. 국민 기만 아니냐. (둘 사이에)뭐가 있는지 우린 궁금하지 않다. 진짜 피해자는 (이재명 부인인)김혜경씨 아닌가"라고 지적하며 "이건 아니다 싶어 경기도민을 대표해 고발장을 접수한다. 나도 경기도민"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공지영에 대해선 "싸움은 말리고 흥정은 붙이라고 했다. 그런데 공지영은 지금 뒤에서 아닌 걸 자꾸만 (거론한다). 그만한 사회적 위치가 있는 작가로서 직접 이재명을 만나 얘길 나누고 해결점과 타협점을 찾아야하는데, 이걸 사회적으로 공론화시켜서 시끄럽게 하고 있다"고 꾸짖었다.

▲ 오천도 애국국민운동대연합 대표가 26일 구로경찰서에 고발장을 접수한 뒤, 수령한 접수증을 들어보이고 있다.     © 고승은

그리고 김부선의 변호를 맡고 있는 강용석(지난 24일 사문서위조 혐의로 법정구속)에 대해선 "역시 명예훼손죄로 가야 하는데, 저는 이틀 전 '너는 상대할 가치가 없는 놈'이라고 페이스북에 올렸다. 그게 사람이냐. 사람이 사람구실을 해야 사람 소리를 듣는 것"이라고 강하게 꾸짖었다.

 

오 대표는 이날 기자회견을 마치고 구로경찰서에 정식으로 고발장을 접수한 뒤, 접수증을 수령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