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박사모 회원 ”드루킹, 박근혜에게도 줄을 대달라 부탁했다”

"박근혜 쪽에 줄을 대놓으면 우리 쪽에 뭔가 떨어질 게 있으니 꼭 연결시켜 달라" 부탁

서울의소리 | 기사입력 2018/04/23 [08:52]

박사모 회원 ”드루킹, 박근혜에게도 줄을 대달라 부탁했다”

"박근혜 쪽에 줄을 대놓으면 우리 쪽에 뭔가 떨어질 게 있으니 꼭 연결시켜 달라" 부탁

서울의소리 | 입력 : 2018/04/23 [08:52]

 

정치 브로커 김동원 

정치브로커 ‘드루킹’(49, 김동원)이 18대 대선을 앞두고 당시 유력 후보였던 박근혜 측에도 접근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경향신문에 따르면 김씨가 운영했던 인터넷 카페인 ‘경제적 공진화 모임’(경공모)에서 회원으로 활동한 박사모 ㄱ씨는 22일 “세월이 꽤 지났지만 2009년 봄즈음 김씨가 내게 박사모를 통해 박근혜에게 줄을 댈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부탁했다”고 폭로했다.

 

ㄱ씨는 “김동원의 부탁을 받아 경기도 부천에서 열린 박사모 모임에 참석해 정광용에게 김씨가 작성한 15페이지 분량의 서류를 전했다”고  말했다.

 

ㄱ씨는 2006년부터 박사모 활동을 해온 ‘박사모 회원’이자 경공모 창립 회원이다.

 

ㄱ씨는 김씨가 작성한 문서에 대해 박근혜의 ‘사주풀이’라고 밝혔다. ㄱ씨는 “김씨가 송하비결과 자미두수 등 예언서와 점술을 근간으로 사주풀이를 작성한 것으로 안다”며 “내용을 보니 사주풀이인지 찬양문이지 알 수 없을 정도로 좋은 얘기만 가득했다”고 말했다.

 

ㄱ씨에 따르면 김씨는 사주풀이를 박 측에 전달할 때 따로 표지를 만들고 그럴 듯하게 포장해달라고 주문하기도 했다. ㄱ씨는 “당시 김씨가 ‘2012년 대선에서 박근혜가 대통령이 된다. 박근혜 쪽에 줄을 대놓으면 우리 쪽에 뭔가 떨어질 게 있으니 꼭 연결시켜 달라’고 말했던 기억이 난다”고 덧붙였다. 

 

김씨의 바람과 달리 사주풀이는 정 회장에게만 전달되는 데 그쳤다. ㄱ씨는 “서류를 받은 정광용이 사주풀이를 훑어보더니 ‘뭐 이런 것까지 들고 오느냐’며 면박을 줬다”며 “바로 뒤집어서 메모장으로 쓰더라”고 회상했다. 

 

ㄱ씨는 김씨와 경공모가 생기기 전부터 알던 사이라고 밝혔다. ㄱ씨는 “당시 김씨와 ‘행복을 지향하는 경제’(행지경)라는 인터넷 카페에서 함께 활동했다”며 “내가 올린 경매글이 인기를 끌자 김씨가 먼저 다가와 경공모 활동을 함께하자고 권했다”고 설명했다.

 

ㄱ씨는 “김씨는 당시 진보를 자처했는데 박사모인 나에게 선을 대달라고 부탁해 의아하게 생각했다”며 “내 생각에 김씨는 자신의 입신을 위해서는 이념이고 뭐고 상관없이 이익만 있다면 어디에든 들러붙을 수 있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