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안철수는 누구에게 '골목 독재'를 배웠나?

다 속여도 사람의 본질은 속일 수 없다.

서울의소리 | 기사입력 2018/01/15 [00:21]

안철수는 누구에게 '골목 독재'를 배웠나?

다 속여도 사람의 본질은 속일 수 없다.

서울의소리 | 입력 : 2018/01/15 [00:21]

요즘 안철수를 보면 누구 말마따나 ‘골목독재자’ 같다. 모든 걸 자기 위주로 바꾸고 아전인수식 해석만 하며 변명으로 일관하고 있다. 

 

 

안철수는 대선에 패배한 후 한동안 자숙한다고 해놓고 당 대표에 출마했고, 지지자들만 모인 전당원 투표로 재신임을 받더니, 이번에는 통합 반대파인 이상돈 전당대회의장을 제거하려 하고 있다.

 

전당대회준비위원회(위원장 김중로 의원)는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회의를 열고 당무위원회 의장인 안철수에게 "당의 최고대의기관인 전대의 대내외적 위상 확립과 원활한 회의 진행을 위해 관련 규정을 제·개정해줄 것을 당무위에 공식 건의한다"고 했다.

 

건의서에는 Δ전대 소집 통지가 불가능한 대표당원의 지위 문제 Δ대표당원 직의 사임 의사를 밝힌 대표당원의 문제 Δ전대 의장의 직무 해태와 당헌당규 위반 시, 전대 회의를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한 관련 규정의 개정이 들어 있다. 사실상 통합 반대파인 이상돈을 제거하기 위한 술수다. 이에 안철수는 곧바로 "전대준비위원회가 긴급하게 건의한 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제11차 당무위원회의를 소집한다"고 공지했다.

 

당무위는 오는 15일 오후 3시 중앙당사에서 비공개로 열리며, 전대준비위가 건의한 당규 개정의 건 등을 상정할 예정이다. 당무위는 전대 소집 통지가 불가능한 대표당원들을 이른바 '페이퍼 당원', '유령당원'으로 보고, 당규를 개정해 지위를 박탈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대표당원 1만 명으로 투표를 하면 투표율이 과반에 미치지 못할 염려가 있어 당원을 조정해 지지파 위주로 구성하는 꼼수다.

 

 

이에 통합 반대파는 박정희, 전두환도 하지 않은 당원 조정을 안철수가 하려 한다고 맹비난했다. 안철수 딴에는 당헌, 당규에 따른 것이라 하지만 그 절차를 보면 독재도 이런 독재가 없다. 그렇게 합당이 좋으면 합의이혼하고 비례대표를 출당시키면 될 텐데 반대파가 탈당하고 원내교섭단체가 되는 게 무서워 꼼수를 부리고 있다.

 

그렇게 해서 유승민당과 합당한들 의원 수가 늘지도 않고, 지지율이 대폭 상승하는 것도 아니다. 그런데도 왜 합당을 고집할까? 거기에 바로 안철수의 대권 야망이 숨어 있다. 즉 지지율이 낮은 호남을 버리고 바른당과 합당해 나중에 자한당과도 합당, 보수 대선 후보로 나서고 싶은 것이다. 그 뒤에 이명박이 있다는 사실은 정가에 이미 잘 알려져 있는 사실이다. 안철수가 독일에 가서 문재인 정부에 “정치 보복하려고 정권 잡았는가?”한 것도 자신이 엠비아바타라고 고백한 것이다.

 

새정치로 포장해 정계에 입문한 안철수가 그동안 보여 온 행태는 구태 뺨칠 정도로 역겨웠다. 그러니 지지율이 그 모양 그 꼴인 것이다. 언제는 제3당, 다당제를 강조하더니 이제는 원내 2당이 되고 싶다니, 그가 외친 양극단의 폐해란 말은 정치적 구호였던 셈이다. 친노패권주의가 싫어 민주당을 탈당하고 국민당을 창당한 안철수가 아닌가! 그런데 지금 안철수가 국민당을 사당화하고 있다. 그가 얼마나 후안무치한 인물인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다 속여도 사람의 본질, 즉 정체성은 속일 수 없다. 안철수는 애초부터 진보적 정치인이 아니었다. 살아온 내력이나 성향으로 보아 안철수는 다분히 보수적인 인물로 중도와 진보를 대표하는 사람이 결코 될 수 없었다. 기업가 출신 정치인의 폐단은 이명박만으로도 충분하다. 기업인의 리더십과 정치인의 리더십은 다르다. 그런데 안철수는 독재를 누구에게 배웠을까?


출처: coma의 정치 문학 블로그

  • 도배방지 이미지

  • 심판 2018/01/16 [03:13] 수정 | 삭제
  • Yankee들의 CIA. 고정간첩 안철수.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