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서울의소리 후원의 밤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남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17/12/26 [03:09]

서울의소리 후원의 밤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남영주 기자 | 입력 : 2017/12/26 [03:09]

서울의 소리 후원의 밤 행사에 참석해 주신 촛불시민 여러분, 축하 메세지를 보내주신 정치인 여러분, 후원금을 보내주신 애독자 여러분들께 머리숙여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서울의 소리 기자 일동- 

 

서울의 소리는 어떤 언론일까요?

 

   

 

"응징언론"이라 일컫는 서울의 소리는 이명박근혜와 그 부역자들을 직접 찾아가 잘못을 따지는 등 10여년간 이명박근혜 적폐와 투쟁해온 유일한 언론사 입니다.


서울의 소리 백은종 대표는 지금으로부터 10년전 이명박 당선일인  2007년 12월 19일 이틀후인 21일부터 거짓말 대통령 당선무효 촛불집회 열었습니다. 당시에 많은 사람들로부터 "미쳤냐"는 소리를 들으며 시작했습니다.


당시 언론사들은 이명박 BBK와 대운하 사업등 지금 터지고 있는 불법적 문제들을 포착하고도 함구했으며 진보 언론마저도 중심을 잡지 못하고 동력을 잃고 있었습니다. 


이명박심판범국민운동본부 대변지로 창간된 서울의 소리는 10년동안 국토와 환경파괴를 일삼는 MB정권의 대운하 반대, 소고기 협상 반대,언론장악 반대 등 이명박이 불도저로 강 행시킨 악법에 앞장서 비리를 파헤치고 온몸으로 투쟁하였습니다.


이 날 서울의 소리 후원에 밤에 참가한 참가한 시민들의 뜨거운 축하 인사는 이명박 구속을 향한 열기로 이어졌습니다.

 

서울의 기자이자 조선의열단 기념사업회 사무국장을 맡고 있는 김창수 씨는 서울의 소리에 대해 "입은 꿰메도 할말은 하는 언론이다. 입은 뀌메도는 억압을 당한다는 표현입니다. 그러나 압박에도 굴하지 않고 언론의 사명은 이룬다."며 후원의 밤의 소감을 전했다.


김태환 기자는 "서울의 소리는 콕 찝어서 적폐세력들을 쫓아다니면서 적폐들에게 잘 못 되고 죄를 졌던 점들을 국민대신 속시원하게 국민여러분을 대신해서 응징취재를 하겠습니다."라며 "저희 서울의 소리와 조선의열단은 여러분이 속이 시원하겠금 끝까지 적폐가 청산되는 그날까지 응징취재를 하겠습니다."라고 다짐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서울의소리 기자이자 쥐를 잡자 특공대 심주완 대표는 "올해 10월 이명박 구속 촉구 릴레이 시위를 하는 과정에서 처음으로 초심님을 만나고 여러가지 과정에서 존경하게 되었고, 서울의 소리라는 언론이 있다는 것을 자세히 알게되었다"고 전했습니다.


그 이후로 심 대표는 서울의소리 기자로 활동하고 있다.  심 대표는 "정말로 많은 언론들이 있지만 우리가 조중동이라고 불리는 언론 한경오라는 불리는 언론도 있고 그이외에 수구언론들이 많은데 그중 우리 서울의 소리만큼 시원한 언론이 어디있나, 서울의 소리만큼 나쁜놈들을 응징하는 언론이 있냐"며 "제대로 진실을 알리고 응징하는 언론이라고 생각한다 저희 쥐를 잡자 특공대는 서울의 소리와 함께 할 것입니다,"고 다짐을 했습니다.


이어 "제가 한 말씀만 드리겠습니다. 서울의 소리가 돈이 있겠습니까? 없겠습니까? 돈도 사무실도 없습니다. 지금 카메라도 없는 상황입니다. 여기계신 분들께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서울의 CMS 계좌이체 만원이라도 부탁드립니다. 우리가 정말로 할말을 하는 언론으로써 활동할 수 있습니다. 여기 계신분들께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서울의 소리 후원 부탁드립니다."라고 부탁했습니다.

 

김태환 기자는 "백은종 대표는 불광동 좁은 사무실에서 기사 작성과 편집, 응징 취재 모든것을 도맡아 하고 있다. 한달에 고작 백여만원 안되게 들어오는 걸로 집값 차량비를 내면서 응징취재를 나간다."고 전했습니다.

 

서울의 소리를 창간하고 시민들에게 사이다로 불리는 백은종 대표의 소감이 이어졌다. 백 대표는 "제가 오늘 정말 영광스러운 날입니다. 우리가 10년동안 운동하면서 한번도 후원의 밤을 해보지 않았지만 이번엔 이명박 집앞에서 후원의 밤을 열게 되어 너무 기쁘게 생각 합니다"라며 즐거워 했습니다.

 

2007년 12월 31일 "거짓말 대통령 당선 무효" 피켓을 들고 당시 안티 이명박 주최 촛불집회에 참석한 서울의 소리 백은종 대표

 

백은종 대표는 10년전인 2008년 촛불집회때부터 시민들과 함께 물대포를 맞고아가며, 진실을 밝히고 저항에 나서는 초심을 잃지 않고 있습니다. 그는 10년간 이명박 정권의 탄압, 고난과 힘겨움속에서도 지금까지 온 힘을 이명박 구속에 쏟아붙고 있습니다.

 

응징언론 서울의 소리는 직접 시민의 눈과 귀가 되어 현장을 찾아 해야할 말을 대신해주는 언론, 입은 꿰메도 할말을 해야 한다는 언론의 사명을 다하기 위해 하루하루 거리에서 투쟁에 나서고 있습니다. 서울의 소리는 민주시민의 행동이 바로 언론이라는 생각으로 취재와 응징을 같이 병행하고 있습니다.


이날 응징언론 서울의 소리, 후원의 밤 행사에는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 진선미 의원, 민병두 의원, 김성곤 민주당 강남갑 위원장, 고상만 인권운동가, 최강욱 변호사등 많은 인사들이 축하와 격려를 보내왔습니다.

 

우리가 바라는 언론, 우리가 원했던 언론인, 우리가 말하고자 했던 해야할 말을 대신해주는 서울의 소리 응징취재의 목소리가 더욱 큰 역활을 할 수 있도록 지지와 응원이 필요할 것이라는 생각 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