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이명박 '졸개' 원세훈 ”비판적 언론 없애버리는 공작 펼쳐라”

검찰! 대선조작 “원세훈 4년 구형? 지나가던 소가 웃겠다”

서울의소리 | 기사입력 2017/07/25 [16:39]

이명박 '졸개' 원세훈 ”비판적 언론 없애버리는 공작 펼쳐라”

검찰! 대선조작 “원세훈 4년 구형? 지나가던 소가 웃겠다”

서울의소리 | 입력 : 2017/07/25 [16:39]

국민기만 사기범 이명박이의 '졸개' 노릇을 했던 전 국정원장 원세훈 2009~2012년 주재한 국정원 회의 녹취록을 복구, 24일 원의 파기환송심 마지막 재판때 검찰이 증거로 제출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녹취록에는 원세훈이 노골적으로 언론 탄압, 총선-대선 개입 등을 지시한 것으로 드러났다. 원세훈은 우선 언론 통제와 관련, 비판적 보도를 하는 언론매체를 아예 없애버리라는 공작을 펼칠 것까지 지시했다.

그는 2009년 12월18일 회의에서 “내용이 문제가 아니고 잘못 나면 그것을 어떻게 죽이려고 해야지, 어떻게 기사가 났는데 다음 보도를 차단시키겠다 이게 무슨 소리야"라고 질책했다. 

그는 이어 "기사 나는 걸 미리 알고 기사를 못 나가게 하든지, 안 그러면 기사 잘못 쓴 보도 매체를 없애버리는 공작을 하는 게 여러분이 할 일이지 이게 뭐냐"라며 "잘못할 때마다 쥐어패는 게 정보기관이 할 일이지 그냥 가서 매달리고 어쩌고 하면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2011년 11월18일에서는 “한미FTA를 물리적으로 처리한다면 한나라당이나 우리 정부 비난하는 일이 벌어질 텐데 그 일이 벌어지고 난 다음에 대처하지 말고 지금부터 칼럼이고 신문 곳곳에 가서 다 준비해 놓았다가 그날 땅 하면 바로 그날 아침 신문에 실리도록 준비하는 치밀함이 있어야 되는데, 원장 입에서 얘기 안 하면 그런 생각도 안 하고 있잖아요”라고 질타했다.

그는 이어 “뭐든지 선제대응을 해야지 하고 난 다음에 비난 기사 실리고 양비론 비슷하게 해가지고 다음에 칼럼 몇 개 실려봐야 무슨 의미가 있어요. 지방이든지 중앙이든지 미리 사설도 쓰고 그다음 칼럼 하나 실리고 그다음에 잘했다고 하는 광고까지 들어가서 국론이 분열되지 않도록 대비를 해야지”라고 관변기사 양산을 지시했다.

원 전 원장은 노골적인 총선-대선-지방선거 개입도 지시했다.

그는 총선-대선 전 해인 2011년 11월18일 회의에서 “온라인, 오프라인 대처에서, 특히 여기 있는 지부장들께서 관계되는 단체들이랄까 중간지대 있는 사람들 만나고 대화하느냐에 따라서 (선거를) 바꿀 수도 있고, 직원들 전체가 아이티(IT)라든가 이쪽에 관계되는 부서만 보는 게 아니고 전 직원이 업무수행 과정에서 (신경을 쓰라)”라며 전 직원 총동원령을 내렸다.

그는 또한 “제대로 된 인물이 발굴될 수 있도록 노력할 필요가 있다. 교육감 선거도 분열 때문에 졌잖아요. 지금부터 흐트러지지 않게 신경 쓰자. 지금 현 정부 대 비정부의 싸움이거든. 시간이 얼마 남지도 않았고. 12월부터는 (총선 후보) 예비등록 시작하지요? 특히 지부장들은 현장에서 (후보들) 교통정리가 잘 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챙겨줘요”라며 공천 개입을 지시했다.

그는 지방선거 1년 전인 2009년 6월9일 회의에서는 “1995년 선거 때도 구청장은 본인들이 원해 민자당 후보로 나간 사람은 없고, 국정원에서 나가라 해서 나간 것”이라며 “우리 (국정원) 지부에서 지방자치단체장이나 (지방)의원 후보들을 지금부터 잘 검증해 어떤 사람이 도움이 되겠나 만들어야 한다”고 지시했다.

그는 2012년 총선 직후 열린 회의에서는 “심리전이란 게 대북 심리전도 중요하지만, 중요한 것은 우리 국민에 대한 심리전”이라며 국민의 심리전 대상으로 규정하기도 했다.

 

한편, 이런짓을 한 원세훈에게 징역 4년에 자격정지 4년이 구형된 가운데 네티즌들은 “이런데도 징역 4년이라니! 그것도 검찰 구형이 호되게 뿌리뽑아야 재발하지 않는다.” “ 4년구형 지나가던 소가 웃겠다 평생 빵에서 지내도록 하라 세금 아까우니 사형은 더좋고~~” 등의 반응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원세훈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