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추미애 "낮의 대통령은 박근혜, 밤의 대통령은 최순실"

"바지 사장은 들어봤어도 '바지 대통령'은 처음이다"

서울의소리 | 기사입력 2016/10/26 [14:24]

추미애 "낮의 대통령은 박근혜, 밤의 대통령은 최순실"

"바지 사장은 들어봤어도 '바지 대통령'은 처음이다"

서울의소리 | 입력 : 2016/10/26 [14:24]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6일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와 관련, “세간에 바지 사장은 많이 들어봤는데 바지 대통령은 처음 들었다”라고 박근혜를 질타했다.

 


보도에 따르면 추미애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긴급 의원총회에서 이같이 말하며 “정말 외국에 나가기가 창피하다. 최순실 수렴청정 정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개탄했다.

그는 “국정이 마비가 아니라 거의 붕괴된 그런 느낌"이라며 "대통령의 사과로 끝날 수 있는 사태가 아니다. 지금 필요한 것은 무너진 국가시스템과 헌정문란을 어떻게 바로세울 것인지에 대한 대통령의 엄중한 상황인식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심지어 최순실씨는 8선녀 비선 모임을 만들어 조직적으로 국정을 농단했다. 이렇게 무직자가 외교·안보·행정·인사에 개입하면서 국정을 좌지우지한 것은 전 세계 어느 곳에도 없다”라며 “인사청탁을 보고하는 박근혜 정부에서 수석들과 장관은 꼭두각시에 불과하다. 이쯤 되면 스스로 사표를 던져야 하는 것이 아닌가”라며 청와대 비서진과 각료들에게 자진사퇴를 촉구하기도 했다.

 

추 대표는 특히 전날 박근혜의 대국민사과를 겨냥해 "사과랍시고 했지만, 국민은 분노를 넘어 절망했다"고 꼬집었다.

이어 "대한민국 국민은 헌법을 통해 한 명의 대통령을 뽑았는데, 사실상 두 명의 대통령이 국정을 운영했다. 낮의 대통령은 박근혜, 밤의 대통령은 최순실"이라며 "심지어 비밀모임 8선녀를 이용해, 막후에서 국정개입은 물론 재계에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했다는 엽기적인 보도마저 나왔다"고 말했다.

그는 "어디까지 국정을 뒤흔들고 헌정질서를 파괴했는지, 정말 전무후무한 거대한 의혹 덩어리가 드러날 때마다 국민은 패닉상태"라며 "국기문란을 넘어 국정운영 시스템을 붕괴시킨 이 참사는 대통령이 불러일으킨 인재"라고 말했다.

추 대표는 또 "그럼에도 대통령은 사안의 심각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 대통령의 '90초 사과'에는 국가 주요 기밀이 무엇인지, 정보유출의 위험성은 없는지, 공사구분조차 못하는건지, 정말 부끄러움이나 죄의식조차 느끼지 못하는지 의문스럽다"고 비판했다.

추 대표는 이어진 의원총회 자리에서도 "국정이 마비가 아니라 거의 붕괴된 그런 느낌"이라며 "개헌도 최씨의 비리를 덮으려는 국면전환용이었다는 것이 드러났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추미애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