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박원순, "야당은 '권력남용 박근혜' 탄핵이든 사임요구든 하라!"

"9천473명의 '문화예술인 블랙리스트' 만든 박근혜는 탄핵대상"

서울의소리 | 기사입력 2016/10/14 [00:00]

박원순, "야당은 '권력남용 박근혜' 탄핵이든 사임요구든 하라!"

"9천473명의 '문화예술인 블랙리스트' 만든 박근혜는 탄핵대상"

서울의소리 | 입력 : 2016/10/14 [00:00]

박원순 서울시장은 13일 지난 서울시장때 자신을 지지한 1천608명을 포함해 총 9천473명의 문화예술인이 청와대 지시로 '블랙리스트'에 오른 것과 관련, "이런 야만적 불법행위와 권력남용을 자행하는 현 정부와 대통령은 탄핵대상이 아닌가요?"라며 박근혜 탄핵을 주장하고 나섰다.


박원순 시장은 이날 새벽 페이스북을 통해 "이제 더 이상 참을 수 없습니다"라며 "이런 정도의 사건이 서구에서 일어났다면 어떤 대통령도, 어떤 내각도 사임할 일이 아닙니까?"라며 거듭 박근혜가 탄핵대상임을 강조했다.

 


박시장은 "2014년 지방선거때 저를 지지선언한 1600여명 명단도 주요한 대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라면서 "단순히 저를 지지한 문화예술인이 포함되었기 때문만은 아닙니다. 닉슨의 워터게이트를 생각해 보십시요. 정상적 민주주의하에서 어떤 공직후보자를 지지했다고 블랙리스트에 오르고, 온갖 불이익을 받았다는 사례는 들어보지 못했습니다"라고 질타했다. 

그는 이어 화살을 야당으로 돌려 "권력의 막장 드라마이고 사유화의 극치"라면서 "당장 국회는 특별조사위원회를 꾸리고 그 조사결과에 따라 탄핵이든, 사임요구든 그 무엇이든 합당한 조치를 요구하기 바랍니다"라며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들에 강력 대응을 촉구했다.

그는 그러면서 "총선민의가 무엇을 바라는지 아직 잊지 않았다면 야당은 야당다운 역할을 제대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라면서 "지금까지 매가톤급 권력비리와 권력남용이 수없이 있었는데도 다수당이 된 야당의 대응은 참으로 실망스럽습니다"라며 더민주에 강한 불만을 토로하기도 했다. 

그는 "이 기회에 국정원의 '박원순제압문건'도 따져 주세요. 어찌 정보기관이 멀쩡하게 천만시민의 손으로 선출된 시장을 제압할 생각을 한단 말입니까? 국민의 인내에도 한계가 있습니다. 나라가 나락으로 떨어지고 있는데 더 이상 어찌 참을 수 있겠습니까?"라면서 "국민의 마음이 여당과 정부는 물론이고 야당으로부터도 온전히 떠나가지 않을지 걱정"이라며 거듭 더민주에 불만을 표출했다.

야권에서 박근혜 탄핵이 거론된 것은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가 지난달 20일 박 대통령 비선실세인 최순실씨의 K스포츠·미르 재단 개입이 불거진 직후 "이 모든 정황이 사실로 확인된다면 헌법과 법률을 위배한 것으로 탄핵소추 사유에 해당한다"고 말한 데 이어 이번이 두번째다.

 


한편 박원순 서울시장의 탄핵 주장을 접한 이재명 성남시장도 트위터를 통해 "박시장님 말씀이 맞습니다"라며 탄핵에 전폭적 지지를 나타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할아버지 2016/10/16 [13:24] 수정 | 삭제
  • 제발 반대의 목소리 특히 바른 목소리를 용기내어 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의 대표자 여러분...
박원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