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새정치, "朴의 랜드마크72 패션쇼부터 특검해야"

 "박근혜가 성완종 자금의 최대 수혜자"

서울의소리 | 기사입력 2015/04/26 [15:36]

새정치, "朴의 랜드마크72 패션쇼부터 특검해야"

 "박근혜가 성완종 자금의 최대 수혜자"

서울의소리 | 입력 : 2015/04/26 [15:36]

새정치민주연합은 26일 "박근혜 대통령의 랜드마크72 패션쇼에서 경남기업 자금지원까지 이어지는 정황으로 보면 불법로비가 있었다고 의심할 만한 상황"이라며 성완종 특검을 주장했다.

“朴의 베트남 패션쇼 장소가 성완종 회사?” 하노이 경남랜드마크 72

2013년 9월 당시 베트남 하노이 경남랜드 마크 72호텔에서 열린 한복-아오자이 패션쇼 마지막 순서에 한복을 입고 등장해 10m가량 ‘깜짝 워킹’을 선보였다.

 

뷰스엔 뉴스에 따르면 이춘석 새정치연합 전략홍보본부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2013년 9월 (베트남의) 랜드마크72 패션쇼에 박 대통령이 모델로 선 후 경남기업은 워크아웃 하루만에 6천300억원의 긴급지원이 결정됐다. 패션쇼 3~4일 전에 김기춘 비서실장을 만난 것으로 나오고 비슷한 시점에 정홍원 국무총리와 최경환 경제부총리, 최수현 금감위원장을 차례로 접촉했다는 증거가 나왔다. 거론된 인물은 경남기업 회생의 칼자루를 쥔 사람들"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또한 "성완종 리스트의 8명은 박근혜 대통령 후보의 당시 캠프 요직을 맡은 분과 그렇지 않은 사람으로 분류된다. 캠프에서 일한 6명은 대통령 선거자금으로 썼고 나머지(이완구, 홍준표)는 본인의 선거에 쓴 사람"이라며 "현재 수사는 대통령 선거자금으로 쓴 사람은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본인의 선거에 쓴 사람 두 명 중 한 명은 총리를 사퇴하고, 다른 한명은 소환이 임박했다. 금액도 3천만원과 1억원으로 수수액이 가장 적다"고 힐난했다.

 

그는 이어 "얼핏 보면 개인적으로 돈을 쓴 사람을 질타하는 문책적 수사로 보인다. 대통령 선거에 쓰면 무죄고 개인 선거에 쓰면 유죄라는 것"이라며 "이런 수사는 상식도 아니고 정당하지도 않다. 그 수사가 청와대와 교감없이 이럴 수 있다고 믿지도 않는다. 대통령은 성완종 자금의 최대 수혜자"라고 강조했다.

 

양승조 사무총장은 "이번 수사의 핵심은 권력실세들의 대선자금 출처와 용처를 밝히는 것이다. 공정한 특검이 아니라면 진실을 규명할 수 없다. 여당이 추천한 인사를 대통령이 임명하는 특검에게 대통령 측근과 권력 실세에 대한 수사를 맡겨야한다는 말은 고양이에게 생선을 맡기자는 것"이라며 "박 대통령은 귀국 즉시 국민들께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압박했다.

 

그는 검찰에 대해서는 "성완종 회장을 죽음으로 몰아넣은 것도 모자라 경남기업만 압수수색하고 경남기업 관계자만 소환조사하고 긴급체포했다. 성완종 리스트 8인방에 대해서 검찰은 직접 수사를 하고 있지 않다"며 "증거능력이 인정되는 단서가 있어도 증인회유와 증거인멸 정황이 있고 해명이 거짓으로 드러나도 압수수색과 소환조사는 이뤄지지 않았고 그 흔한 출국금지도 내리지 않았다. 권력의 눈치를 보는 것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서울마포 성유 2015/04/27 [02:43] 수정 | 삭제

  • ◈ ‘스위스 UBS’에 박정희정권 비자금계좌 있었다 -뉴욕times-
    - “걸프社, 70년 3백만$ 스위스UBS에 송금”
    t.co/RGRawDM38h

    ◈ “박정희 명의, Swiss은행 비자금 60억$ 계좌”
    ※ 60억$ X 현 시세@1,100 = ?
    t.co/zJ1Tw0lr

    ◈ 박정희 금고
    t.co/xSQUZHfO

    ◈ 김영삼의 회고록, “박정희는 부정부패의 원조다”
    news.zum.com/articles/20192401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93